가장 똑똑한 강아지는

인사이트

반려견을 키워본 사람은 알겠지만 강아지 품종마다 훈련을 숙지하는데 드는 시간은 천차만별이다.

어떤 강아지는 몇 번 만에 ‘척하면 척’ 알아듣는 가하면 어떤 강아지는 수십 번을 알려줘도 그저 해맑게 웃기만 한다.

그렇다면 어떤 강아지 품종이 주인이 요구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행동할까?

아래 하나를 알려주면 열을 안다는 ‘똑소리’ 나는 강아지 TOP5를 소개한다.

반려견을 키울 생각이라면 꼭 참고를 하길 바란다.

1. 보더콜리

인사이트

양치기견으로 키워진 품종으로 가만히 있지 못해 ‘일중독자’로 알려져 있다.

끈기가 있고 주인에게 순종하는 기질을 갖고 있어 경비견으로 많은 활약을 하고 있다.

2. 푸들

인사이트

똑똑한 것뿐만 아니라 순하고 귀엽게 생겨 반려견을 처음 키우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견종이다.

가끔 새침데기처럼 앙탈을 부리는 행동을 하지만 초기에 훈련을 잘 시켜주면 문제가 없다.

3. 저먼 셰퍼드

인사이트

처음에는 목양견으로 활약하다 꾸준한 품종개량으로 다양한 능력을 갖추게 된 견종이다.

용감하고 경계심이 강해 경찰견, 경비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4. 골든 리트리버

인사이트

대형견임에도 불구하고 얌전하고 순해 천사견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주인에게 무조건적으로 순종하며 빠른 친화력을 가지고 있어 맹인견이나 심리치료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5. 도베르만 핀셔

인사이트

초기에는 사냥터 경비원의 신변 보호를 위해 침입자를 찾아내거나 제압하는 용으로 키워졌다.

충성심이 강하지만 복종훈련을 제대로 하지 않았을 경우 주인을 이기려드는 습성이 있어 위험할 수도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