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가장 건강해지는 물 마시는 타이밍

내 건강을 지키려면 물을  마시는 것은 필수입니다. 건강과 관련한 기사에 물은 빼 놓을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물 한잔은 보약보다 더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하루 적정 물 섭취 권고량은 1.5L~2L인것은 알지만, 어느 시간에 마시면 더 효율적인지는 잘 모릅니다.

그래서 물을 꼭 마셔야 하는 시간  7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건강을 가장 쉽게 지킬수 있는 올바른 물 마시기를 꼭 실천하길 바랍니다.

1.기상후 1잔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1잔의 물이 가장  좋은 물 입니다. 오죽하면 보약이란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이때 마시는 물은 밤새 축적된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시켜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또 변비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2. 일어나서 양치 후 2잔

심장  전문의들 사이 에서 많이 알려진 방법 입니다.

일어나서 양치 후 2잔은 몸 체내의 기관들이 깨어나게 하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3. 식사 30분 전 1잔

식욕이 생길 때 물을 먼저 마시면 식욕을 감소할수 있습니다.

식사 30분 전 1잔의 물을 마신다면 포만감이 들어 과식을 방지할수 있으며, 또 소화를 촉진합니다.

4. 식사 30분 후 1잔

식사 30분 후 먹는 물은 양치질과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입안을 헹궈주어 입안 세균 번식을 예방하며 몸안의 치유력을 강화해 줍니다.

5. 일과 중 2잔

오전과 오후 한잔씩 사무실에서 물 한잔을 마셔봅시다.

수분이 채워지면 피로가 풀리고 심장의 혈액 공급을 활발하게 할 수 있습니다.

6. 샤워하기 전 1잔

샤워하기 전에 마시는 물 1잔은 혈압을 내려줍니다.

또 잘 빠져나가지 않던 피부의 노폐물을 배출해 피부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7. 취짐 전 1잔

잠자리에 들기 전 1잔의 물은 뇌졸증, 심장마비, 다리경련을 방지합니다.

하지만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은 위산을 촉진시켜 통증을 유발하수 있으니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