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에 따라 더 건강해지는 방법

혹시 혈액형 다이어트에 대해서 들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혈액형 다이어트는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과 혈액간에 화학 반응이 일어난다는 원칙에 기초한다고 합니다. 이 반응은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생기는 단백질인 렉틴 때문에 일어나는데요. 이것은 우리의 혈액 세포를 서로 뭉치게 합니다. 그런데 어떤 렉틴 성분은 신체나 특정 장기를 표적으로 삼아 부작용을 일으켜 특정 혈액형과는 맞지 않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혈액형 다이어트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특정 음식이 포함하고 있는 렉틴 때문에 그 음식들을 식단에서 제외하라고 권장하는데요. 비록 이 이론의 정확성에 대해서는 약간의 논쟁이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이어트 자체가 상대적으로 건강에 좋고 해롭지 않다는 데 동의합니다. 그럼 다음은 혈액형 별로 따르면 몸에 좋은 식습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A형 

이 혈액형을 가지신 분들은 주로 채식 위주의 식단이 적합하며, 신선하고 유기농 음식을 드셔야 합니다. A형은 심장 질환, 암, 당뇨병에 취약하며 요가나 골프와 같은 운동이 적합하다고 합니다.

 B형 

만약 여러분이 이 그룹에 속해 있다면, 운이 좋은 것입니다. B형은 강한 면역 체계를 가지고 있고 상대적으로 내성이 강한 소화 체계를 가지고 있어서 대부분의 음식을 무리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B형의 신체는 많은 퇴행성 질환에 저항하는 경향이 있고 자전거 타기와 수영과 같은 더 격렬한 운동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매체 Livestrong에 따르면 B형 식단은 고기와 야채 사이에서 잘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가장 잘 맞는 고기는 염소, 토끼, 양고기 그리고 사슴 고기인데 반해 닭고기는 그리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B형의 신진대사를 저해하고 체액 정체, 피로, 저 혈당 같은 원인이 될 수 있는 땅콩, 렌틸 콩, 땅콩, 참깨, 토마토 같은 몇 가지 음식은 피하셔야 합니다

AB형 

온라인 의료 매체 WebMD는 AB형인 사람들에게 두부, 해산물, 그리고 녹색 야채에 초점을 맞출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AB형인 사람들은 주로 위산을 적게 가지고 있어서 카페인, 알코올, 그리고 절인 고기를 피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 그룹은 알레르기와 관련하여 가장 적은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향이 있지만, 심장 질환과 빈혈이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하죠.

 O형 

O형은 달리기와 같은 가장 격렬한 운동뿐만 아니라 동물 단백질에도 가장 적합하다고 합니다. O형은 유제품과 곡물 섭취를 피해야 하며 천식, 알레르기와 관절염에 걸리기 쉽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건강 매체 Authority Nutrition에 따르면, O형에는 고기, 생선과 야채를 많이 섭취하고 유제품을 피하는 팔레오 다이어트 식단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