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20분 더 자야하는 이유

요즘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과 그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에 제대로 잠을 청하지 못하고 수면부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잠을 못자면 평범한 일상을 무너뜨릴만큼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잠에 대해서 영국의 한 대학교에서는 아주 흥미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여자가 남자보다 잠을 20분 더 자야한다는 내용입니다. 어떤 근거로 이런 연구 결과를 내놓았을까요

1.  여자가 남자보다 20분 더 자야한다?

영국의 러프버러 대학교 수면연구센터의 짐 호른 교수팀은 중년의 남성과 여성 210명을 대상으로 수면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는데요. 이 결과 아주 흥미로운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그것은 바로 여성이 남성보다 수면이 더 필요하며, 그 시간은 약 20분 정도인 것으로 결론을 내렸는데요. 이러한 결론을 내린 원인은 바로 ‘복잡한 뇌 구조’에 있었다고 합니다.

2.  복잡한 뇌 구조로 인한 남녀의 수면 시간 차이

수면의 주된 기능은 낮 시간동엔 활동했던 뇌의 휴식을 주면서 회복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인데요.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낮 시간 동안 뇌 활동이 더 활발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런 내용으로 유추해 볼 때 낮에 뇌의 활동이 더 많을 수록 당연히 뇌의 회복도 더욱 필요로 하게 되며 이것은 곧 잠이 더 필요하다는 것을 뜻하는 것으로 결론내린 것입니다.

3.  그렇다면 남자는 덜 자도 되는걸까?

여성이 남성보다 낮 시간에 뇌의 활동이 더 활발하다고 해서, 모든 남성이 여성보다 덜 자야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것은 성별이 아닌 직업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연구진은 남자들도 복잡한 생각을 많이 하거나, 심도 있는 결정을 해야하는 직업, 즉 머리를 많이 써야하는 직업이라면 평균 수면 시간보다 더 잠이 많이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  여자가 잠을 덜 자면 일어나는 일들

낮에 뇌의 활동이 남성분들에 대비해 활발한 여성분들은, 잠으로 뇌에 휴식을 취하게 해주어야 하는데요. 만약 잠에 쉽게 청하지 못하거나, 잠을 덜 자게 될 경우 심리적인 고통이 동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심리적인 고통은 병으로 이어지며, 이는 육체적인 고통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럴 경우 잠을 잘 못자게 되는 수면부족 현상도 남자들에 비해 더 심하게 겪을 수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