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연결 시 ‘이것’ 모르면 위험

우리나라에서는 무료 와이파이존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공공장소 네트워크에는 꽤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심지어 통장 잔액이 다 털릴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뿌리의 호수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을 소개했습니다.

1. 기기가 네트워크에 자동연결하지 않도록 하세요

대부분의 기기는 예전에 사용한 적 있는 핫스팟을 기억하고 자동으로 다시 연결하곤 합니다. 사기꾼들이 똑같은 핫스팟 이름으로 액세스 포인트를 만들어 내 당신의 프로필 데이터나 금융정보에 접근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2. 네트워크 이름에 주의하세요

해커들은 주변에 있는 네트워크와 일부러 비슷한 이름의 네트워크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유일한 차이점이라면 진짜 핫스팟은 사용료나 비밀번호를 요구하죠.

반면, 가짜 핫스팟은 무료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무료 네트워크에 접속하기 전에는 반드시 이름부터 확인하세요.

3. 웹사이트의 URL을 확인하세요

가짜 네트워크는 유명한 웹사이트로 바로 연결해주기도 하는데요. 연결해주면서 당신의 개인정보를 빼간답니다.

따라서 웹사이트 URL에 이상한 문자가 끼어있다면 그 웹사이트는 진짜가 아닐 수도 있다는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믿을만한 보안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그런 차이점들을 경고해 주니 참고하세요.

4. 안전한 커넥션을 사용하세요

안전한 사이트의 URL은 http:// 아니라 https://시작한답니다. 구글과 같은 몇몇 웹사이트는 데이터를 전송할 때 꼭 안전한 커넥션을 사용합니다.

웹사이트 보안을 최고로 하고 싶으시다면 HTTPS Everywhere 확장판을 깔아 브라우저와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5. 이중절차 확인을 요구하는 네트워크를 사용하세요

연결하는 데 별다른 절차를 요구하지 않는 네트워크는 가짜일 확률이 높습니다.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핸드폰으로 보낸 코드를 다시 입력하라는 핫스팟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