꽉 막힌 코를 시원하게 뚫어주는 20초의 기적

날씨가 쌀살해 지면서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목감기, 몸살감기 등 다양한 감기가 있지만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감기는 코감기가 아닐까 합니다. 코감기에 걸리게 되면 콧물이 줄줄흐르고, 코가 막히기 때문에 숨을 제대로 쉴수가 없는데요. 코를 계속 풀어야 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도 눈치도 봐야하므로 이중고에 시달리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감기에 걸려서 코가막혔을 때 사용하면 좋은 20초만에 코막힘 뚫는법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TV에 소개된 방법

이 방법은 교양 프로그램 ‘스펀지’에 소개된 코막힘 해결방법인데요. 정말 이 방법대로 하니 코가 바로 뚤립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방법으로 다시 코가 막히면 반복해줘야 합니다.

1. 숨을 최대한 크게 들이마신다.

2. 숨은 천천히 그리고 고르게 최대한 내뱉는다.

3. 코를 잡아서 손으로 잡아서 공기가 통하지 않게한다.

4. 코를 잡은 상태에서 머리를 위아래로 약 2초에 걸쳐 움직입니다.(하늘을 보고 땅을 본다)

5. 숨을 참지 못할때 까지 4번 단계를 반복한다.

 2.  외국에서 화제가 된 20초 코뚫기 방법

이 방법은 외국 정보 사이트인 레딧(Reddit)에서 사람들의 엄청난 공감을 얻어낸 코막힘 해결법입니다. 혀로 입천정을 누른면서 손가락으로 미간을 눌려주는 방법인데요. 혀끝으로 입천정을 누르는 것이 아닌 혀 전체로 입천정 전체를 눌러줘야 한다고 합니다. 20초간 이 동작을 하면 되는데 제대로 이 동작을 했다면 목 끝의 약간의 움직임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3.  식염수 코세척하기

식염수 코세척은 가장 오래된 방법 중에 하나인데요. 오랜기간 동안 사용되어 왔다는 것은 그만큼 효과가 확실하고 이만한 방법이 없다는 뜻이기 도 합니다. 직접 세척용 식염수를 직접 만들려면 물 1리터는 끓인후 천일염(또는 구죽염) 한숟가락을 넣은 후 식혀주면 되며, 귀찮다면 약국에서 코세척용 식염수를 구입하면 됩니다. 이 때 반드시 ‘코세척용’ 식염수를 달라고 해야 합니다.  이후 주사기를 활용해 양쪽코를 세척해주면 되는데요. 아이들의 경우 세척시 ‘아~, 이~’ 을 소리를 내주면 귀로 식염수가 넘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아로마 용법

코막힘에 효과가 있는 아로마인 유칼립투스, 멘톨, 캠프를 목에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옷길에 발라주면 됩니다.

 5.  수증기 흡입

코로 수증기를 흡입하는 것도 코막힘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잇는데요. 끓는 물에 캐모마일이나 유칼립투스같은 허브를 넣고 5분간 끓인 후 수증기를 코르 들이마시면 코막힘이 진정되는데요. 수증기가 너무 뜨겁 다면 손수건으로 코를 막고 수증기를 들이마시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