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내 발바닥을 확인해야 하는 이유

모든 병은 초기에 잡는 것이 좋은데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몸은 질병의 사인을 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특히 발바닥은 전신의 장기가 모여있는 반사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발바닥 통증 위치에 따라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함께 확인해 볼까요

1.  발바닥 전체가 단단한 경우 ⇒ 피로가 쌓여있는 싸인

적당한 휴식을 취하지 못해 피로가 쌓여 있고, 긴장이 이어져 건강을 해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뒤꿈치 안쪽과 바깥 쪽 전체가 단단한 경우⇒ 생식 기관이 약해져 있다는 사인

생식 기관이 안 좋은 경우 뒤꿈치가 자극에 약할 수 있는데요. 생리 불순이나 생리통이 심한 경우 자궁 반사구를 눌러 혈을 순환 시킬 수 있습니다. 다리 안쪽, 발 뒤꿈치의 중앙에 있는 것이 자궁 반사구인데요. 자궁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생리통을 줄여줍니다.

3.  엄지 발가락이 딱딱한 경우 ⇒ 두통 관련

두통이 있거나 수면 부족으로도 엄지 발가락이 단단해 진다고 합니다. 머리와 관련된 반사구는 엄지 발가락 인데요. 두통과 어지러움을 느낄 때 엄지 발가락을 향해 천천히 마사지를 해주면 두통을 완화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발바닥 안쪽이 굳은 경우 ⇒ 위장이 지쳐있는 싸인

소화 기관이 좋지 않다는 증거인데요. 과식이 이어지는 식습관은 변비나 피부를 거칠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발바닥의 안쪽을 미끄러지듯이 눌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자극은 위의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5.  발가락 관절 전체가 단단한 경우 ⇒ 목과 어깨 관절이 안 좋은 싸인

어깨 결림으로 고생하고 있는 경우 발가락 관절을 눌렀을 경우 큰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요. 운동 부족으로 근육이 굳어있는 사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새끼 발가락 사이를 눌러 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어깨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결림을 해소 해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