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질을 얼굴에도 했더니 생긴 변화

머리카락을 단정하고 깔끔하게 보일 수 있도록 해주는 빗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머리에만 사용하는 줄 알았던 빗이 얼굴에 사용하면 동안이 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화제를 몰고 있는데요. 얼굴에 빗질을 한다는 것이 많이 생소할 수 있지만, 얼굴에 빗질을 하는 것은 실제로 세계적인 모델인 ‘미란다 커’ 도 자주 애용하며 피부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얼굴에 빗질을 하면 어떤 좋은 효과들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  머리에 하는 빗질의 효과

얼굴에 빗질을 하면 생기는 효과를 알아보기 전, 머리에 빗질을 자주하는 것이 어떤 효과가 있는지부터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머리에 빗질을 자주하면 두피와 머리카락에 묻은 먼지를 없애주기 때문에 세척 효과가 있으며, 그로 인에 머리에 윤기가 나게 해줍니다.

또한 두피 마사지 효과도 있기 때문에 두피의 혈액 순환이 좋아져 탄력이 생기고, 두피와 얼굴의 피부는 연결이 되어 있어 얼굴 리프트 업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머리에 하는 빗질 또한 너무 강하게 사용하거나, 빗의 제질이 좋지 않은 것을 사용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얼굴에 하는 빗질의 효과

얼굴에 빗질을 하면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머리에 사용하던 빗이 아닌 얼굴 빗기용 새 빗을 구매한 후, 얼굴에 빗질을 하면 피부 각질이 제거되고, 붓기가 빠지며 안색이 환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 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주며, 림프샘이 자극되기 때문에 인체의 노폐물이 자연스럽게 배출되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3.  얼굴에 빗질하는 방법

우선 이마를 임의로 3등분으로 나눈 후, 관자놀이 방향으로 9회씩 부드럽게 쓸어내려 줍니다. 이마가 마무리 되었다면 눈 밑에서 관자놀이 방향으로 또 한번 9회씩 쓸어내려 줍니다. 이어서 코 안쪽에서 귀 밑으로 9회씩 쓸어내립니다. 인중과 턱 안쪽에서 귀밑으로 또 9회씩 쓸어주고, 귀 밑에서 쇄골쪽으로 또 다시 9회씩 쓸어줍니다. 빗질은 얼굴의 한 부분당 3분정도를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얼굴에 빗질을 할 때 주의할 점

얼불 빗질은 우선 머리를 빗던 빗을 사용하면 절대 안되며, 피부에 지나치게 자극이 가지 않게 부드럽게 쓸어주어야 합니다. 또한 딱딱하지 않은 천연모 브러쉬를 사용해야 하며, 주 1~2회 정도, 얼굴의 한 구역당 3분 가량의 시간을 지켜 사용해야 합니다. 장시간 이용할 경우 얼굴에 자극이 많이 가게 되어 오히려 피부가 상하고, 심하면 상처가 생길 수 있으며, 그로 인해 각종 피부병에 노출 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주의점을 잘 확인한 후, 얼굴에 빗질을 하셔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