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위험해지는 8가지

냉장고에 음식을 보관하는 이유는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할수있고 저장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모든 음식이 다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오히려 냉장고에 보관할경우 품질이 더 낮아지는 식품이 있습니다. 몇가지 음식을 추려봤는데요

1.마요네즈

저도 마요네즈는 냉장보관인줄 알았고 지금까지도 그렇게 보관했네요. 그러나 마요네즈를 냉장보관하면 기름이 분리되기 싶고 균이 번식하기 쉬워서 상온에 보관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2.꿀

꿀은 밀폐만 잘시켜놓으면 절대 상하지 않는 음식입니다. 이런 꿀을 냉장보관할 경우에는 설탕처럼 결정이 생겨서 딱딱하게 굳어버린다고 하네요. 꿀을 보관할때는 뚜껑을 잘 닫고 상온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3.빵

빵이 상하는 온도는 냉장실 온도인 1~5도사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하5도 이하의 냉동실에 얼려서 보관했다가 먹을때는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에 데워 먹는것이 좋습니다.

4.바나나

바나나는 냉장고에 보관시 검게 변색이 되고 당도도 떨어지게 됩니다. 바나나를 오래 먹고 싶다면 상온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더 알려드리면 사과나 배,감 등의 과일은 에틸렌 가스를 방출해 숙성을 촉진하므로 이와같은 과일과 함께 보관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5.마늘

마늘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싹이나고 곰팡이가 피기 때문에 반드시 서늘하고 건조한 실온에서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6.감자

감자를 냉장보관하면 감자의 녹말성분이 당분으로 변합니다. 감자는 검은봉지나 종이로 싸서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검정봉지보다 통풍이 잘되는 종이봉투등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7.바질, 커피

바질과 커피는 냉장고의 냄새를 흡수합니다. 커피가루는 냉장고 잡내를 없애는데 많이 이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를 냉장고에 보관할경우 커피고유의 향이나 풍미가 사라지게됩니다. 커피의 맛과 신선함을 유지하려면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고 대용량은 지퍼팩에 넣어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8.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냉장보관하게되면 숙성이 멈추기 때문에 먹기 좋게 익지 않습니다. 그러니 안익은 아보카도를 구입했다면 상온에서 먹기좋은 정도로 익힌후 냉장고에는 잠깐 넣어두었다가 먹는게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