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별 눌러주다보면 꿀잠 잔다.

피곤한데 잠이 오지 않거나 몇 시간째 누워있는데도 쉽게 잠들지 못하는 등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 있지 않나요? 제대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그날 컨디션에 크게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일본의 한 매체에서 ‘잠 안 올 때 누르면 좋은 혈자리’을 소개했다고 합니다

1.  불안하거나 생각이 많아서 잠이 안 온다면?

발 뒤꿈치 중앙을 누르면 좋다고 하는데요. 손가락보다는 긴 막대기나 볼펜 등으로 누르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2.  심한 스트레스 때문에 잠이 안 온다면?

아래와 같이 자율신경을 컨트롤하는 혈 자리를 눌러봅시다. 양손으로 머리를 감싼 뒤 가운데 손가락으로 천천히, 너무 강하지 않게 누르는 것이 포인트라고 하는데요. 자율신경 외 스트레스, 불면증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두통, 어깨 결림이 심해 잠이 안 온다면?

이 곳은 혈액순환을 돕는 혈 자리라고 합니다. 두통, 어깨 결림 뿐 아니라 얼굴에 난 여드름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살짝 움푹 파인 곳을 누르면 됩니다. 엄지 손가락을 대고 머리를 들어 올리 듯 5초씩 5~10회 반복하면 좋다고 하죠.

 4.  얕은 수면 때문에 고민이라면?

사진과 같이 귓볼 뒤쪽을 눌러주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눌렀을 때 통증이 있는 분들은 심각한 수면부족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이곳을 강하게 10~20초 정도 눌러주면(5~10번 반복)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두통, 안구피로, 어지럼증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