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안 후 얼음 2조각의 효과

얼음 2조각만 있으면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놀라운 소식입니다. 하지만 얼음 마사지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얼굴에 직접적으로 문지르는 것보다는 거즈로 감싸거나 마스크팩 위로 얼음으로 마사지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이 점은 꼭 주의하시고 얼음을 활용한 다양한 피부관리법, 알아볼까요?

1. 피지 조절
특히 여름철이면 피지 조절과 관련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집니다. 피부 온도가 높아지면 그에 따라 피지 분비량도 늘어나기 때문에 여름철이면 피지가 폭발하는 것인데요. 그러므로 피지 관리를 위해서는 피부 온도가 정말 중요합니다. 얼음 마사지를 하게 되면 피부온도 상승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피지 분비량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것은 당연하겠죠.

2. 모공 축소
피지가 과잉 분비되면 모공 역시 넓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음 마사지를 하게 되면 피지 분비량 조절은 물론 모공을 축소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두 번 정도라도 얼음을 거즈로 감싸 마사지하면 줄어드는 모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여드름 제거
얼음을 대고 있으면 얼굴과 눈의 부기가 빠지는 것을 직접 경험해보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여드름에도 이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밤 사이 봉긋하게 올라온 여드름에 속상한 아침을 맞이했다면 얼음으로 여드름이 난 곳을 문질러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기가 제거되고 일시적으로나마 여드름이 진정되는 효과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4. 노화 방지
자외선, 생활 기구 등을 통해 열에 공격받은 피부는 그만큼 빨리 늙어가게 됩니다. 피부 노화의 주범이 바로 얼굴 온도이기 때문인데요. 얼음 마사지를 통해 얼굴 온도를 내리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사과 속살만 갈아 얼음을 만들어 얼굴에 마사지를 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사과의 비타민 성분과 얼음의 차가운 성질이 얼굴에 리프팅 효과를 주기 때문입니다. 피부 노화가 고민이신 분은 사과 얼음을 거즈에 싸서 얼굴 곳곳을 마사지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다크서클 제거
눈 주변에 얼음마사지를 해주면 눈의 혈관을 수축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만들어주어 다크써클을 제거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6. 환한 피부
콜라겐 성분은 피부온도가 올라가면 분해되기 쉬운상태로 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온도를 낮춰줘야 콜라겐을 보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얼음마사지를 하게 되면 피부온도를 낮춰 콜라겐을 보존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비교적 환하고 생기있는 피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실생활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얼음을 통해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얼음은 뿐만 아니라 지방을 태우는데도 효과가 있어 유난히 지방이 많은 부위에 얼음마사지를 해주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운동 후 얼음물에 발을 담그는 것도 다이어트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얼음마사지를 실천하여 다양한 고민들을 해결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