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치약 활용꿀팁

미백 케어, 치석 케어, 입냄새 케어 등 치약의 성능도 다양해졌습니다. 치약은 치아에 있는 세균을 없애주고 치아 건강을 유지해주기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만큼 건강한 치아를 위해 치약의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치약은 이 외에도 쓸모가 많은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치아 건강을 위한 것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치약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잔뜩 있다고 합니다. 과연 치약이 어떤 용도로 쓰일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스마트폰 스크래치

치약의 가장 의외의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마트폰에 난 스크래치를 치약을 사용해서 닦으면 말끔히 지울 수가 있다고 합니다. 우선 치약을 스크래치가 난 스마트폰에 부드럽게 발라줍니다. 이 때는 칫솔이나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서 바르시면 한결 수월합니다. 그 다음, 물로 씻어내는 것이 아니라 물기 없는 천으로 부드럽게 닦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자잘한 스트래치들이 사라진다고 하니 한 번 치약을 이용해보세요.

 2. 손냄새 제거

음식을 먹거나 요리를 하다보면 손에 고기냄새, 생선냄새 등이 배일 때가 있습니다. 비누로 몇 번이고 씻어내도 냄새가 쉽게 빠지지 않을 때도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무작정 손을 씻는 것보다는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바로 치약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비누 대신에 치약을 사용해서 손을 씻으면 훨씬 더 효과적으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운동화 세탁

운동화 세탁에도 치약을 사용하면 신발에 묻은 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를 사용해서 운동화를 세탁하게 되면 신발이 금방 상해버림은 물론 깨끗하게 세탁이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반면에 치약을 사용하면 신발이 상하는 것도 막고 훨씬 더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얀 치약을 칫솔에 묻혀 더러워진 신발 부위를 문질러 보세요. 단, 젤 타입의 치약은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얼룩 제거

치약은 얼룩을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거울, 수면대, 수면대 등에 있는 얼룩 자국에 치약을 묻히고 문질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물로 씻어주면 얼룩도 말끔히 사라지고 마치 새물건처럼 반짝반짝 광택까지 나게 됩니다. 특히 욕실 청소를 할 때 치약을 이용하면 큰 도움이 되니 잊지 말고 사용해보세요.

 5. 모기약

모기에는 물렸는데 모기약은 없고 너무 가렵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계속해서 긁으면 상처가 남을뿐만 아니라 긁는다고 해서 그 가려움이 해소되지를 않죠. 그럴 때는 치약을 한 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집에 모기약은 없을 수 있지만 치약이 없는 분은 없으실 텐데요. 치약을 모기 물린 부분에 바르면 치약의 페퍼먼트 성분으로 인해 가려움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