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 준 탈모를 예방하며 머리감는 방법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져서 탈모를 걱정하는 분들 많으시죠? 주변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도 혹시 탈모는 아닐지 생각하는 사람도 많을 겁니다. 때로는 탈모 예방을 위해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평소 습관만 잘 들인다면, 탈모 예방을 어느정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MBN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한 꿀팁입니다. 이들은 머리만 잘 감아도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고 건강한 두피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첫번째는 ‘지그재그 마사지’입니다. 머리를 감을 때 두피를 아래에서 위쪽으로 지그재그 방향으로 올리면서 두피를 자극해줍니다.

▼두번째는 정수리 마사지인데요. 엄지손가락 끝을 이용해 정수리 부근을 살살 문질러 줍니다. 이렇게 하면 두피 혈액 순환에 매우 좋다고 하죠.

▼또 손끝 지문을 이용해 두피 전체를 마사지하면 더욱 좋은데요. 두피가 더 청결해지는 것은 물론 혈액 순환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정수리에 유독 머리숱이 없어 고민인 분들을 위한 꿀팁도 있습니다. 정수리의 볼륨을 살릴 수 있는 5 스텝이 있는데요.

▼준비물은 헤어드라이기, 알루미늄 호일, 그리고 헤어롤입니다. 먼저 적당량의 머리카락을 잡은 뒤 알루미늄 호일로 감싸줍니다.

▼이어 알루미늄 호일로 감싼 머리카락을 뿌리 쪽부터 살짝 잡아주고요. 살살 돌려줍니다. 너무 무리해서 돌리면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됩니다.

▼그 다음에는 돌린 머리카락을 헤어롤로 감아줍니다. 이런 방식으로 정수리 부근의 머리를 헤어롤로 잡아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헤어롤을 잡아준 뒤 드라이기로 뜨거운 열을 쐬어줍니다. 시간은 약 10분이면 충분하다고 하죠.

▼그렇게 10분이 지난 뒤 헤어롤을 풀고 머리카락을 빗어준 뒤 원하는 스타일링을 잡아주면, 텅 비어보였던 정수리가 훨씬 더 풍성하게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