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세균이 가장 많은 5곳

생활속에 변기보다 더 세균이 많이살고 있는 물건이 많다는거 아시나요? 생각보다 자주 접하는 물건에 세균이 득실댄다면? 으~ 정말 생각하기 싫네요. 오늘은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물건들과 그 청소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1.수도꼭지

수도꼭지는 의외로 관리가 소홀해지는 곳이죠. 변기의 약 20배 이상의 세균이 번식 한다고 하네요. 저도 화장실 청소할때 수도꼭지는 꼼꼼히 청소를 안했던거 같아요. 앞으론 수도꼭지도 꼼꼼히 청소해야겠습니다. 청소법은 물 1컵 기준 베이킹소다 2큰술, 식초 1큰술로 소다식초수를 만듭니다. 수도꼭지 외부는 젖은걸레에 소다식초수를 묻혀 얼룩과 물때를 닦아내고 연결부분과 손잡이 등 손이 닿지 않는곳은 칫솔로 닦아냅니다.

2.스마트폰

우리가 항상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 영국의 한 조사결과에서 화장실 변기보다 약 7배 많은 세균이 번식한다고 하니 특히 잘 관리 해야겠죠. 청소법은 소량의 알콜을 묻혀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내거나 시판되는 휴대폰 액정전용 청소용품을 사용하여 구석구석 닦아냅니다.

3.도마

물기와 여러 종류의 음식이 많이 닿는 도마. 연구에 의하면 도마는 화장실 변기보다 약  200배가 넘는 세균이 서식하다고 합니다. 우리 음식조리할때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더욱이 위생에 신경 써야겠죠. 청소법은 레몬 또는 식초를 이용해서 씻으면 살균효과가 있고 씻은후 햇빛에 바짝 말려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마에 냄새가 배였을 경우 소금을 뿌린 후 솔이나 스폰지로 문질러 흐르는 물에 씻어 햇빛에 말리면 됩니다.

4.욕실벽

욕실벽은 세균뿐만 아니라 물때가 끼면 보기에 좋지 않죠. 청소법은 뜨거운 물을 받아 소독제나 표백제를 섞은물에 수세미를 담가두었다가 꺼내 닦으면 말끔하게 닦입니다. 혹시 소독제나 표백제가 없을경우 물과 베이킹소다를 섞어 문지르고 구연산으로 한번 더 씻어내면 깨끗해집니다.

5.컴퓨터 키보드

손으로 항상 만지게 되는 키보드 키보드에는 변기보다 약 5배많은 세균이 번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청소법은 꽉짠 걸레나 물티슈를 이용해 먼지를 닦아낸다음 마른천에 알콜이나 소독용 에탄올을 묻혀 닦아냅니다. 키판 사이사이는 면봉을 사용해서 닦아주면 더욱 깨끗이 청소 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된곳에 변기보다 많게는 200배나 많은 세균이 번식한다고 하니 정말 놀랐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