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에 담긴 우유를 본적 있나요?

우유는 높은 칼슘을 함유한 세계적인 건강 식품중에 하나입니다. 이런 우유를 구매할 때는 보통 팩에 담긴 우유나, 플라스틱 통에 담긴 우유를 주로 선택하여 구매하는데요. 여러분은 혹시 캔에 담긴 우유를 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아무도 없으실 겁니다. 그렇다면 우유는 왜 캔에 담긴 상품으로 나오지 않는지에 대해 그 진실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유가 캔으로 만들어지지 않는 첫번째 이유

아마 여러분들은 캔에 담긴 우유를 살면서 한 번도 본적이 없을 것입니다. 우유를 캔에 담아 팔지 않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순수한 우유는 캔과 같은 금속성의 물질과 만나면 쉽게 산화가 일어나 부패가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부패가 빨리 일어나는 이유는 바로 캔의 속성 때문인데요. 우유는 온도에 민감하여 원래부터가 상하기 쉬운 식품인데, 일반적인 알루미늄 캔의 경우 온도에 빠르게 반응을 보이게 되어, 온도가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속도가 빠릅니다.

 2.  우유가 캔으로 만들어지지 않는 두번째 이유

우유는 우리에게 건강식품 혹은 완전식품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우유에는 각종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영양소들이 골고루 갖춰져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우유에는 각종 미네랄이 들어있는데, 이런 미네랄들은 금속성분으로, 만약 금속인 캔에 담겨질 경우에는 녹아 있던 상태인 미네랄에서 다시 금속으로 환원되어 찌꺼기가 남을 수 있습니다. 미네랄 워터가 캔으로 만들어지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3.  우유가 팩이나 플라스틱 통에만 담겨 나오는 이유

우리는 누구나 신선하고 값싼 우유를 원합니다. 그러나 우유를 팩이 아닌 고급용기에 넣어 판매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제품의 단가도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우유는 신선함이 우선이기 때문에, 굳이 값비싼 고급용기에 넣어 오래 두고 마실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값이 저렴하고 신선함이 유지되어 있을 때, 빨리 마시도록 권장할 수 있는 팩이나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4.  탄산음료는 왜 팩으로 만들어지지 않을까?

우유가 캔으로 만들어지지 않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그렇다면 반대로 탄산음료는 왜 팩으로 만들어지지 않는 것일까요? 값싸고 저렴한 팩에 담을 수 있음에도 말이죠. 캔이나 플라스틱보다 조금 더 저렴한 용기인 팩을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바로 탄산음료를 팩에 넣으면 가스발생이 일어나는 특성때문에 쉽게 터져버릴 수 있어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