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드라이기의 놀라운 18가지 활용

헤어드라이기는 말 그대로 머리를 감은 후 말리는데 사용되고 대부분 잘 접어서 세면대 아래나 서랍장에 집어 넣어집니다. 하지만 이 헤어드라이기는 매우 다양한 기능으로 여러 상황에 이용 될 수 있죠. 한손에 쥘 수 있을 정도의 작은 기기에서 나오는 따듯하거나 차가운 공기는 우리 일상에 도움을 주는 역할들을 해줄 수 있답니다. 그럼 다음은 머리 말려주는것 외에 헤어드라이기가 할 수 있는 것들, 그 숨은 기능 1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 중 혹시 또 다른 기능이나 사용방법들을 알고 있다면 꼭 추천해주세요

1.  신발 크기 늘려주기

새로 신발을 샀는데 사이즈가 안맞다면 발만 제대로 고생하게 됩니다. 억지로 신어서 물집까지 잡혀가면서 늘리기보다는 쉽게 두꺼운 양말을 신고 신발을 신은 다음 타이트하게 느껴지는 부분을 헤어드라이기로 2~3분간 쏘여줍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늘어나는데, 시간을 두고 편안한 넓이가 생길때까지 여러번 시도해주면 좋습니다. 참고로 구두가 가죽인 경우에는 잘 먹히지만 합성고무일 경우에는 녹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겠죠.

2.  안경 테 맞추기

만약 안경이 너무 꽉 끼거나 느슨하다면, 테가 구부러지는 끝부분을 뜨거운 바람으로 1분정도 쏴줍니다. 이 후, 끝 부분을 살짝 위로 올려주거나 내려줘서 여러분의 머리에 맞는 크기로 조정해주면 되죠. 역시 반대편도 마찬가지로 해주면 됩니다.

3.  스티커 떼기

스티커나 단단히 붙어있는 가격표는 정말 떼기 힘들때가 있습니다. 긁어도 부분만 찢겨져 나올 경우에는, 헤어드라이기로 스티커를 30~45초 정도 쏘여주면 바로 떼기가 쉽습니다.

4.  반창고 떼기

손가락에 붙인 반창고는 그나마 나은데 털이 많은 부분에 붙여진 반창고를 뗄때는 정말 아플 수 있습니다. 따듯한 공기를 몇초만 쏘여준 후에 반창고를 떼기 시작하면 전혀 아프지 않게 깔끔히 처리할 수 있죠.

5.  껌 제거하기

바닥에 깔려 있는 카페트나 신발 또는 옷에 붙은 껌을 제거하려면 헤어드라이기로 따듯한 바람을 쏘여준 후 긁어서 버리면 되죠. 참고로 패브릭이 아닌 단단한 재질에는 이 방법이 잘 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6.  에어 매트리스나 장난감 바람넣기

몇년전에 샀던 에어 매트리스타 아이들 장난감에 바람 넢는 펌프를 잃어버렸다면 전혀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멍만 작지 않다면 차가온 공기로 옵션을 돌려놓고 헤어드라이기로 바람을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참고로 뜨어운 공기는 절대 안됩니다!

7.  케잌을 반들반들하게 만들기

보통 헤어드라이기를 먹는 음식에는 사용하지 않지만 초콜렛 무스케잌 같이 윤기가 나고 아이싱이 제대로 잡혀 있게 보이려면 따듯한 공기를 멀리서 잠깐 쏘아주면 됩니다.

8.  구두 광내기

구드를 천과 구두약으로 열심히 닦은 다음 끝에 가서 따듯한 공기를 쏘여주면 광택이 더욱 빛을 내줍니다.

9.  단단한 아이스크림 녹이기

냉동기에서 갓 꺼낸 아이스크림은 숟가락으로 퍼기도 어렵고 먹기도 힘들죠. 그렇다면 단순히 아이스크림 통 윗부분을 따듯한 바람으로 쏘여주면 금방 녹아서 먹기 쉬워지죠. 전자렌지에 돌리는것 보다 훨씬 쉽고 안전하답니다.

10.  옷주름 펴기

정말 옷이 꾸겨져있다면 제대로 다리미질을 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주름이 조금씩만 있다면 옷을 옷걸이 걸어서 물을 조금 뿌리고 3~5센티 간격을 둬 헤어드라이기로 뜨거운 바람을 쏘여주면 금방 해결이 됩니다. 정말 급할시에는 옷을 입은채로 시도해도 좋은데 너무 뜨거운 바람을 사용하면 안되겠죠.

11.  수건 / 이불 데워주기 

요즘은 화장실에 수건을 따듯하게 데워주는 걸이도 따로 사용하죠. 하지만 이런 시설이 없는데 겨울에 따듯한 수건을 사용하고 싶다면 헤어드라이기로 데워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겨울에 차가운 이불도 헤어드라이기로 따듯하게 데워준 후 덮으면 한결 포근하게 잠을 청할 수 있겠죠.

12.  크레파스 벽낙서 제거

대부분의 흰벽에 아이가 낙서한 크레파스 자국을 지우려면 헤어드라이기로 따듯한 공기를 쏘여주고 식기세척용 비누와 페이퍼타월을 사용해서 닦아내주면 됩니다.

13.  키보드 먼지 제거

스마트폰이 아닌 이상 이 글을 읽고 있다면 그닥 깨끗하지 않은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겠죠. 만약 강력먼지제거제와 같은 에어 스프레이가 당장 없다면, 헤어드라이기를 찬 바람으로 설정해놓고 키보드의 먼지를 제겨시켜 줄수 있습니다. 다만, 먼지와 찌꺼기가 심하게 날리기 때문에 문 또는 창문밖에다 대고 하는것이 좋겠죠.

14.  네일 말리기

낮거나 중간 온도로 설정한 헤어드라이기는 여러분의 네일을 금방 말려줍니다.

15.  양초 왁스 제거

딱딱하게 굳은 왁스를 테이블이나 바닥에서 제거하려면 헤어드라이기가 제대로 역할을 해주죠.

16.  화장실 거울 김 제거

따듯한 물로 셔워후에 뿌옇게 김으로 덮여진 화장실 거울을 어떻게 닦아낼까요? 물론 수건이나 휴지로 닦아버릴 수 있지만 자국이 남겠죠. 그럼 찬 공기로 설정한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해 보세요. 말끔하게 김이 없어집니다.

17.  오래된 사진 떼기

창고나 집구석에서 오래된 앨범을 찾았을때, 찰싹 붙은 사진을 각 페이지에서 떼어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사진을 찢을 수도 있죠. 하지만 헤어드라이기로 사진 위를 중간 온도로 살짝 쏘여주면 오래된 사진을 전혀 손상시키지 않고 떼어낼 수 있답니다.

18.  아이래시 컬러 데우기

아이래시 컬러를 중간 온도 바람으로 잠깐 몇초간 데워주고 너무 뜨겁지 않도록 손목에 대서 온도를 확인한 후 사용해주면 속눈썹이 훨씬 잘 말리는 효과를 어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