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으로 하는 역대급 청소 꿀팁 7

주방과 화장실 등 집 안 여러 군데에서 각양각색으로 청소가 필요한데요. 때에 따라선 자주 애용하던 청소 제품이 품절나서 대체재를 사용해야하는 상황에 빠지기도 하죠. 그런데 원래의 용도와 달리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발견하는 것 만큼 짜릿한 것은 없는데요. 바로 레몬과 유사한 과일인 ‘라임’이 청소할 때 꽤나 만능 재주꾼이라고 하죠. 다음은 시큼한 라임을 활용한 놀라운 청소 방법 7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커피 메이커 청소

커피 메이커의 저장고에 라임 즙을 3회 정도 넣어줍니다. 물을 넣고 약 30분 동안 그대로 둔 다음 필터 없이 커피 메이커를 구동시켜 주세요. 작업이 완료되면 30분 이상 기다렸다가 다시 한번 물로 씻어냅니다. 그러면 커피 메이커가 완벽히 청소 된 것을 볼 수 있죠.

 2.  손의 악취 제거

요리를 하다보면 여러 재료들을 만지게 되고 손에 그 냄새가 배어 기분이 좋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라임 즙을 손에 문질러 요리 냄새를 제거하세요.

 3.  스테인레스 스틸 광택내기

약간의 소금을 스테인레스 스틸 제품에 뿌리고 라임을 반조각 내서 제품 위로 천천히 문질러주세요. 그리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줍니다. 그러면 바로 깨끗한 스테인레스 스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수도꼭지의 물 얼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하죠.

 4.  전자렌지 청소

약간의 라임 주스를 유리 용기나 그릇에 붓습니다. 그리고 전자렌지에 6분 동안 돌려주세요. 작동이 완료되면 부드럽고 마른 천으로 전자렌지 내부를 닦기만 하면 깨긋하게 청소가 됩니다.

 5.  나무 식기 청소

나무로 만들어진 도마, 롤링 핀, 그릇 및 기구를 라임 주스로 닦아주세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생성된 냄새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6.  곰팡이 예방

라임 주스와 베이킹 소다를 1:1 비율로 함께 섞어주세요. 그리고 이 혼합물을 욕실 및 주방 타일 위에 바르고 닦습니다. 3시간 정도 경과후에 물로 씻어내주면 반짝반짝 악취와 함께 깨끗해 보이죠.

 7.  공기 정화

부엌에서 퀘퀘한 냄새를 제거하는데 라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릇에 물을 담은 후 라임 조각 몇 개를 넣고 펄펄 끓여줍니다. 30~45분 동안을 끓여주면 공기 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