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 아무거나 쓰면 안되는 이유

기존까지는 모르고 잘 사용해오던 것들이라 더욱 충격인데요. 뿐만아니라, 피부 건강을 위해 자주 이용하던 마스크팩 또한 우리 몸에 치명적인 물질이 들어가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자세히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우리가 알고 있는 마스크팩

마스크팩은 다른 화장품보다 저렴하고, 집에서도 쉽게 간편하게 피부 미용을 위해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데요. 1일 1팩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그 인기는 대단합니다. 마스크팩은 노화방지, 탄력, 미백, 보습, 재생 등 피부에 좋은 수많은 기능을 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많은 분들이 자기 전 건조해질 피부를 걱정하여, 보습 효과를 보기 위해 마스크팩을 하고 수면을 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정말 마스크팩은 우리 피부에 안전할까요?

 2.  마스크팩에 독성성분이?

물론 모든 마스크팩이 그러한 것은 아니지만,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900여가지의 마스크팩에 이런 발암물질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 성분은 바로 ‘트리에탄올아민’ 이라는 성분입니다. 트리에탄올아민은 눈 질환 및 모발과 피부 건조증을 유발하며, 포름알데히드와 결합하면 우리몸에 치명적인 발암 물질을 생성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시간 이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팩을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에 큰 독이 될 수 있습니다.

 3.  마스크팩의 두 얼굴

마스크팩은 가격대가 매우 다양합니다. 특히 비싼 마스크팩은 피부 재생 효과가 있다며 홍보를 하기도 하는데요. 최근 가격대 별 마스크팩 실험 결과 가격대와 상관 없이 효능에 큰 차이가 없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우리가 달팽이 점액이나 콜라겐이라고 알고 있었던 성분의 대다수는 정제수, 즉 물이였다고 밝혀졌는데요. 더 충격적인 것은 마스크팩에 들어있는 ‘페녹시에탄올’ 이라는 성분은 미꾸라지도 기절시킬만큼 강력한 독성물질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4.  안전한 마스크팩은 있을까?

요즘은 인터넷 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화장품을 구매할 때, 특정 성분이 없는 화장품을 골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트리에탄올아민이나 페녹시에탄올 성분이 없는 마스크팩으로 구매하시면 조금 더 안전합니다. 피부의 건강을 위해 사용하는 마스크팩, 그러나 우리의 피부에 더 좋지 않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밝혀진 이상 앞서 말씀드린 유해 물질이 없는 제품으로 신경써서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