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의 달인이 알려주는 13가지 꿀팁

치워도 치워도 티가 안나는 것이 청소인데요. 또 치우지 않으면 금방 티가 나는 것도 청소입니다. 때론 어떻게 하면 이것도 깨끗하게 할 수 있을까 도전정신(?)을 불러 일으키는 물건들이 많습니다. 우리집을 깨끗하게 유지시켜줄 수 있는 정말 빠르고 손쉬운 방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다음은 가사도우미가 비밀로 하는 일상 청소방법 1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전자렌지

스폰지를 적셔서 비누를 묻힌 다음 문질러서 거품을 내주세요. 전자렌지에 스폰지를 넣고 30초 동안 최소한의 전원을 켭니다. 그리고 전자렌지 문을 열고 내부를 닦아주세요. 이 방법은 전자렌지의 청소뿐만 아니라 스폰지에 고약한 냄새 및 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매트리스

모든 매트리스가 더럽다는 것을 감안하면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매트리스처럼 보이고 싶다면 필요한 것은 바로 ‘베이킹소다’와 ‘진공청소기’ 입니다. 베이킹소다를 매트리스에 뿌리고 몇 시간동안 그대로 두고 다음에 진공청소기로 청소를 해주세요. 베이킹소다의 탈취성분으로 먼지와 냄새의 모든 흔적을 한꺼번에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오래된 소파를 청소할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나무바닥

소금과 레몬의 조합은 나무바닥 청소를 위한 훌륭한 도구입니다. 나무바닥에 소금을 뿌리고 절개한 레몬으로 닦아주세요. 그리고 나서 뜨거운 물로 뒷마무리를 해주세요.

 4.  토스터

오래된 칫솔을 사용해서 청소하기 곤란한 세밀한 곳까지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한 칫솔을 버리지 말고 손으로 청소하기 곤란한 토스터기 구석구석을 청소해주세요.

 5.  다리미

다림질판에 종이를 놓고 그 위에 소금을 뿌립니다. 물이 없는지 확인하고 다리미의 온도를 최대로 켜세요. 이때 수증기 기능은 꺼두시기 바랍니다. 소금을 통해서 다리미의 뜨거운 철에 먼지를 없애는 경이로움을 만날 수 있습니다.

 6.  은 제품 

분필 조각을 거즈에 싸서 은제품과 함께 서랍이나 상자에 넣어주시면 은의 광택을 잃거나 영구적으로 색이 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7.  옷

부러진 분필을 사용해서 옷의 기름 얼룩을 제거하기 쉽습니다. 단순히 얼룩에 분필을 문지르면 몇 시간 만에 분필이 기름을 완전히 흡수합니다. 이 방법은 새로운 얼룩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8.  베네치안 블라인드

베네치안 블라인드는 청소하기가 매우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요. 소수의 사람들은 실제로 노력과 금액을 최소로 하여 블라인드의 개별 부품을 청소하는데요. 이때 필요한 것은 오래된 양말입니다.

 9.  프라이팬

소금을 사용하여 주철 프라이팬을 청소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소금이 기름을 흡수하고 탄 음식의 조각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금을 팬에 짧은 시간 동안 넣어 둔 후 헹구고 말리십시오.

 10.  카펫

분무기에 식초와 물을 섞습니다. 카펫의 어떤 얼룩에 혼합물을 뿌리고 젖은 천으로 가립니다. 다리미를 켜고 스팀 모드로 설정한 다음 30초 동안 천을 다림질 합니다. 얼룩이 사라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

 11.  싱크대

베이킹소다와 오래된 칫솔로 싱크대를 청소한 후 개수대 구멍에 레몬 몇 조각을 넣고 일반 물로 깨끗이 헹궈줍니다.

 12.  창문

일반적인 방법으로 창문을 청소하지만 신문지로 문질러 주세요. 신문지를 사용하면 모든 얼룩을 제거하고 창문을 통해 따스한 햇빛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13.  고약한 냄새

그릇에 바닐라 추출물 한 티스푼을 넣고 예열된 오븐에 넣으십시오. 집안이 마법의 향기로 채워지고 모든 고약한 냄새는 사라질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