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를 활용한 역대급 생활꿀팁

청량음료의 대명사 코카콜라는 햄버거, 피자, 치킨 등 어떤 음식과 먹어도 궁합이 잘 맞을 정도이고, 느끼한 속을 달래주고 소화가 되게끔 해주기 때문에 자주 마시게 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콜라를 많이 마시면 뼈가 약해지고 치아가 잘 썩는 등의 문제점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콜라를 마십니다. 그런데 콜라는 원래의 마시는 용도 이외에도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콜라 생활 활용팁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프라이팬이나 냄비의 탄 얼룩 지우기

음식을 하다 보면 음식 국물이 넘치기도 하고, 음식의 양념이 냄비 겉면에 묻어 타면서 검은 얼굴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검정색으로 얼룩덜룩한 프라이팬이나 냄비를 보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 때 먹다 남은 콜라를 이용해 이런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얼룩 부분에 콜라를 붓고 스며들기를 기다렸다가 스펀지로 닦아 보세요~ 얼룩이 슥슥 닦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2.  야외에서 벌이나 해충 유인

야외로 소풍을 나가거나 캠핑을 하는 등 우리는 집이 아닌 야외에서의 한적함을 즐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야외에서 휴식을 취하고 음식을 해 먹기도 하는데 이 때 단 냄새를 맡고 달려드는 벌과 벌레들은 골치거리 중 하나입니다. 이 때 콜라를 사용하면 이런 걱정을 일부 덜을 수 있는데요~ 넓고 얕은 그릇에 콜라를 담고 얇은 비닐을 씌운 후 작은 구멍을 내서 벌레가 자주 나타나는 곳에 놓아두면 벌레가 그 안에서 잘 나오지 못해 벌이나 벌레들로부터 해방 될 수 있습니다.

 3.  벌이나 해파리에 쏘였을 때 진통제 역할

여름철 들이나 산, 바다 해변 등에서 벌이나 해파리 등에게 쏘였다면 식초와 같은 산성 요법으로 응급처치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벌이나 해파리 등은 알칼리성 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콜라의 산성을 이용해 중화시키고 독이 퍼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통증도 일부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4.  고기를 연하게 할 때 사용

입 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고기 한점은 생각만 해도 침이 나오고 흐믓한 표정을 짓게 해주는데요~ 고기를 부드럽게 하고 싶다면 고기에 콜라를 붓고 30분 정도 재워주면 육질이 부드러워집니다. 또한 잡냄새도 제거되는데 돼지고기나 닭고기 요리를 할 때 활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5.  녹슨 나사 풀 때 사용

야외에 오래 방치되어 녹슨 나사를 풀어야 할 때 드라이버가 잘 들어가지도 않고 나사 홈이 망가져 안 풀릴까봐 걱정일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콜라를 녹슨 나사에 부어주고 2~3분 정도 기다려 주면 쉽게 나사를 풀 수 있습니다. 이 원리는 콜라의 성분이 녹을 제거시켜 주기 때문인데 콜라를 조금 부어서는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6.  옷에 묻은 피나 기름 얼룩 제거

생활을 하다 보면 옷에 피나 기름 얼룩 등이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얼룩들은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옷을 버려야 하나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이 때 코카콜라에 들어 있는 탄산과 인산은 이런 얼룩을 제거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세척 할 때 콜라를 넣어주세요!

 7.  정원의 달팽이 제거 효과

정원을 가꾸시는 분들 중 달팽이 때문에 고충이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달팽이가 정원의 풀 뿐만 아니라 애지중지 가꾸는 화초나 식물들도 갉아먹기 때문인데요! 이럴 땐 고민하지 마시고 콜라를 용기에 담아 두거나 스프레이 등을 이용해 분사해 주면 산성 성분으로 인해 달팽이들이 근처에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8.  화장실, 욕실 등의 물때, 곰팡이 제거

화장실이나 욕실은 물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물때나 곰팡이 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콜라를 변기나 세면대, 타일 등에 부은 후 3시간 정도 두었다가 스펀지 등으로 살살 닦아주면 때를 말끔히 없애준다고 합니다. 독한 냄새가 나는 약품 등을 사용하지 마시고 먹고 남은 김빠진 콜라 등을 청소할 때 이용해 보세요.

 9.  위장 진정 효과

속이 더부룩하거나 기름기 있는 음식을 많이 먹어 느끼함을 느낄 때 콜라를 마시면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콜라를 많이 마시면 뼈가 약해지고 키가 안 큰다는 말들도 많이 있지만 콜라에 들어있는 탄산염은 위장의 산성도를 낮춰 진정시켜주는 효과와, 인산이 매스꺼움을 줄여주는 효과를 줍니다.

 10.  안경 청소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이용하다 보면 각종 얼룩이 묻기도 하고 렌즈가 더러워지기도 하는데 이 때 콜라를 부어준 다음 물로 헹궈서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면 깨끗해진 안경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