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을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

신맛의 대명사인 레몬. 음료나 음식에 첨가하는 ‘조연’으로 널리 쓰이고 있지만, 레몬만 먹는 이는 드물 것입니다.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다양한 건강 혜택을 가져다주는데요. 가히 ‘슈퍼푸드’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음식이랍니다.

다음은 여성전문 사이트 ‘팝슈가’에 소개된 레몬의 효과 10가지입니다. 확인하고 레몬의 건강 혜택을 누려보세요.

1. 요로결석을 예방한다

매일 레몬주스를 반컵 정도 마시면 소변 내 구연산 농도를 높일 수 있다. 이는 신장과 요도, 방광 등 요로계에 생기는 칼슘 등으로 이뤄진 결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2. 체중감소를 돕는다

물 대신 레몬주스를 꾸준히 마시면 체중감소를 돕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는 다이어트를 돕는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3. 목 통증을 완화한다

꿀과 섞은 레몬주스는 심한 인후염으로 인한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4. 가려움증을 완화한다

덩굴 옻나무에 쓸렸거나 벌레에 물려 가려울 때 그 부위에 레몬즙을 바르면 증상이 완화된다. 이는 소염 및 마취 효과가 있기 때문. 단 얼굴에 바르지 말고 햇빛이 닿으면 물집을 유발할 수 있으니 야외 사용은 자제해야 한다.

5. 순조로운 하루의 시작을 돕는다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 대신 레몬즙이 들어간 따뜻한 물이나 레몬주스를 마시면 소화를 촉진하고 몸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C를 보충할 수 있다.

6. 항암 효과가 있다

감귤류 화합물로 레몬에 함유된 리미노이드는 체내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는 기능을 갖고 있다.

7. 소화를 촉진한다

아마씨를 섞은 레몬주스를 마시면 노폐물 제거가 빨라진다고 미국의 전문가는 말한다. 이로 인해 체중 감소 효과도 있다고 한다.

8. 칼륨이 풍부하다

염분이나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는 칼륨. 이 성분이 부족하면 피곤하기 쉽고 현기증이 나거나 변비가 생길 수도 있다. 칼륨은 바나나에도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9. 열을 낮춘다

감기 등으로 열이 날 때 레몬주스를 마시면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10. 산도(pH)의 균형을 맞춘다

레몬은 약산성이므로 알칼리성 음식에 넣으면 중화시켜 우리 몸의 산도(pH)를 균형 있게 맞출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