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의 원인, 체내 염증을 없애주는 Best 음식

몸의 염증이 만성화되면 만병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무서운 ‘암’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 체내 염증 제거에 탁월한 천연식품이 있어 소개할게요.

케일

케일은 칼슘, 섬유소가 풍부하고 비타민 A, C가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크다.

케일의 영양소는 열을 가하면 쉽게 파괴되므로 갈아 마시거나 쌈 채소로 먹는 등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두부

콩의 이소플라본이 성분은 항암, 심장병 예방 효과가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이소플라본은 두부로 만들었을 때 함량이 가장 높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는 염증을 줄이고 진통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올레오칸탈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또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비타민 E도 풍부하다.

비트

비트는 잎, 뿌리 모두 활용하는 채소로,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항염 효과가 있다. 또 혈압을 낮추고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의 일종인 DHA와 EPA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들은 염증을 줄이고 암, 심장병, 천식, 자가면역 질환의 위험을 줄인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항산화제로 알려진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토마토는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이 더 많이 나와 염증 퇴치 효과가 커진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식물에서 붉은색, 푸른색, 보라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기능을 하며 염증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아몬드

아몬드에는 연어와 같이 오메가3가 풍부하다.

또 비타민 E가 풍부해 세포 노화를 막고 세포막을 유지해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타트체리

체리는 단맛이 강한 스윗 체리와 타트체리로 나눌 수 있다. 이 중 타트체리는 관절염 등 만성 염증에 효과적이며,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노화 방지, 항암 효과가 크다.

마늘

마늘의 다양한 효능 중 하나는 항염 효과다.

마늘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 중 하나인 사이토카인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마늘에 열을 가하면 효능이 더 커진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