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걱정 없는 15가지 음식

다이어트를 하거나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먹는 음식의 칼로리(열량)를 신경 쓰거나 먹는 양을 조절하여 칼로리를 제한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음식 중에는 함유된 칼로리보다 소화할 때 연소하는 칼로리가 더 큰 것도 있다고 하는데요.

한 해외 매체가 미국의 한 음식전문 사이트(Foodie Junky)를 통해 소개 중인 이런 음식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소개하고 있는 음식들을 다이어트에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칼로리 신경 쓸 필요 없는 음식 1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셀러리

75%가 수분으로, 식이섬유가 가득하고 포만감을 지속해준다. 혈관을 부드럽고 맑게 해주는 항산화 물질이 있어 건강에 좋은 것으로도 알려졌다.

2. 자몽

수분이 풍부하고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을 다량 포함하고 있다. 체내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3. 상추 등 잎채소

포함한 칼로리보다 소화될 때 연소하는 칼로리가 더 크다. 따라서 많이 먹어도 칼로리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4. 수박

칼로리는 매우 낮고, 지방은 없다. 풍부한 비타민B가 체내 지질 대사를 촉진해 에너지로 바꿔준다.

5. 비계가 적은 살코기

닭고기나 칠면조,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등에 포함된 단백질은 소화를 촉진하며 지방 연소로 이어진다.

6. 부용(혹은 브로스)

채소나 육류, 생선과 함께 천연 향신료를 넣고 끓인 프랑스식 육수로 당분이 포함된 조미료로 맛을 낸 것보다 칼로리가 낮다. 포만감의 지속과 음식의 만족도를 높이기 때문에 과식을 막을 수 있다.

7. 요거트

앞서 소개한 음식보다는 칼로리가 높지만, 배변을 촉진하는 효과가 크다. 설탕이 들어가지 않고 지방이 적은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8. 사과나 오렌지

9. 고추

10. 토마토

11. 아루굴라(샐러드용 채소)

12. 오이

13. 아스파라거스

14. 브로콜리

15. 커피

가 있다고 전해졌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