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방법을 반대로 알고있다.

뱃살은 조금만 관리를 안 해도 바로 눈에 나타나기 때문에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뱃살 빼는법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죠! 하지만 그만큼 잘못된 상식도 많은 것 같아요. 사람들이 오해하는 뱃살 빼는법에 대해 살펴보아요.

1. 복근 운동이 최선이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할 때 ‘부위 별 관리’과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팔 운동을 하면 팔의 지방을 뺄 수 있고 배 운동을 하면 배의 지방을 뺄 수 있다고요. 하지만 부위 별 근력 운동은 그 부위의 근육을 만들지 지방을 빼주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복부의 지방, 즉 뱃살을 빼기 위해서 윗몸 일으키기나 크런치 등의 복근 운동을 하는 것은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많은 근육을 사용하는 다관절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칼로리를 빠르게 태워 체지방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고기를 먹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은 육류에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우리를 뚱뚱하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방을 먹는다고 무조건 살이 찌는 것은 아닙니다. 지방은 3대 주요 영양소로 적절한 지방 섭취를 하지 않으면 우리는 비타민 흡수에 문제가 생기고 호르몬 분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기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철분, 비타민B 등은 근육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영양소가 됩니다. 단, 포화 지방이 많은 종류의 육류는 피하고 닭 가슴살, 안심살, 우둔살 등을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칼로리를 줄이자

사과 하나만 먹고 참으면 확실히 일시적으로 살이 빠지고 뱃살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그러한 변화가 지속될 수는 없습니다. 필요 이상으로 섭취 칼로리를 줄이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섭취하는 음식물을 최대한 몸속에 가두고 저장하려 하기 때문에 금새 요요가 옵니다. 또한 식욕중추에도 영향을 주어 절식과 폭식을 반복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특별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

자기 전에 이것만 먹으면 뱃살이 쏙 빠진다. 이 걸 마시고 일주일이면 뱃살이 빠진다.

이런 문구에 현혹되지 마세요. 그런 드라마틱한 방법은 절대 있을 수 없습니다. 유일한 방법은 균형 잡힌 식이요법과 운동입니다. “You are what you eat” 당신이 먹는 음식이 당신의 몸을 만듭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