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핀을 활용하는 역대급 10가지 꿀팁

헤어핀은 주로 바람이 불어도 머리가 흐트러지지 않게 고정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그 밖에도 쓸모가 많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삶을 수월하게 만들어주는 ‘실핀 활용법’ 10가지를 유튜브 채널 ‘꿀팁 스튜디오’가 알려드립니다.

1. 이어폰 고정시키기

큰 맘먹고 이어폰을 귀에 꽂은 채 조깅 하러 나왔는데 한발 내디딜 때마다 땀에 젖은 귓구멍에서 이어폰이 조금씩 빠져나오는 곤란한 상황을 한 번쯤은 겪어 봤을 것입니다.

폭발직전의 짜증을 실핀으로 해결해 보세요.

이어폰 줄을 실핀으로 티셔츠 목 부분에 고정 시키면 달리는 도중 이어폰이 튀어나오는 일이 없어집니다.

2. 벨트 끝부분 고정할 때도

가끔은 벨트가 너무 길거나 짧아서 벨트 고리에 딱 끼워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긴 벨트 끈을 풀고 다니기에는 너무 후줄근해 보이죠.

이때 실핀으로 벨트 여분을 집어주면 순식간에 단정함이 가득합니다.

3. 책갈피 대용으로

책갈피를 잊어버렸더라도 새 책갈피를 구하기 전까지는 실핀을 활용해봅시다.

실핀을 끼워 페이지를 표시하면 간편하게 해결됩니다.

4. 지갑정리

주머니나 지갑 속에 굴러다니는 지폐가 있다면 잘 접어서 실핀에 끼워 보세요.

현금이 얼마나 있는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망치질도 안전하게

망치질을 할 때면 언제나 손을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불행한 사고를 막고 싶다면 실핀에게 도움을 요청해봅시다.

손가락 대신 실핀으로 못을 잡으면 손가락은 언제나 안전 지대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6. 남은 치약몰이

거의 다 써가는 치약튜브에서 남은 치약을 끝까지 짜내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접힌 부분 위에 실핀을 끼우면 남은 치약을 입구 근처에 몰아 둘 수 있어 짜기가 훨씬 수월해 집니다.

7. 언제까지나 바삭바삭하게

일부 과자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사탕 봉지 혹은 감자칩 봉지에는 지퍼가 붙어있지 않습니다.

남은 과자가 눅눅해지는 사태를 피하고 싶다면, 과자 봉지의 입구를 돌돌 말아 실핀을 끼워보세요.

봉지안으로 들어오는 공기가 줄어들면서 바삭바삭한 과자를 조금 더 오랫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

8. 지퍼손잡이가 부러졌을때도

가방의 지퍼손잡이가 떨어져 나가면 지퍼를 바꿔야 할까요? 버려야 할까요?

고리에 실핀을 대신 끼우면 돈도 아끼고, 짜증도 줄일 수 있습니다.

9. 포장용 테이프 끝부분 표시

투명한 포장 테이프롤은 매번 어디가 끝인지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겨우 힘들게 찾아냈더라도 ‘떼어내기’라는 더 어려운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이제부터 테이프 끝부분 아래 실핀을 붙여둡시다.

다음번에 테이프를 써야 할 때 기분 좋게 테이프 작업을 시작하고 끝낼 수 있습니다.

10. 실핀 정리는 어떻게 하죠?

마지막 팁은 실핀을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실핀들은 유용하지만 집안 곳곳에 굴러다닙니다.

간단하고 빠르게 정래해 두는 법을 없을까요? 힌트를 드리자면 ‘금속’이라는 것입니다.

타파웨어 용기를 뒤집어 들고 용기 바닥에 강력한 자석 하나를 댄채로 실핀이 흩어져 있는 곳을 주욱 스캔해보세요.

실핀들이 퇴근하듯 착착 달라붙습니다. 보통 실핀들은 한 묶음 단위로 매우 저렴하게 팔립니다.

다재다능한 쓰임새를 생각하면 실핀에게 고맙게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