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이 레몬이 아닌, 레몬물을 챙겨먹는 이유

몇 년 전, 헐리우드 스타나 국내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소개되면서 레몬 디톡스, 레몬 워터 다이어트 등 레몬과 관련된 기사가 쏟아져 나오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다이어트나 건강의 비법도 정확한 지식 없이 맹목적으로 따라하는 건 좋지 않은 자세예요

그럼 레몬의 효능과 칼로리, 그리고 왜 통째로 먹지 않고 물로 먹어야 하는지.. 등등 레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아요

1. 다이어트

레몬의 팩틴 섬유질과 특유의 신맛은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설명했지만 독소 제거와 산도 균형 우리 몸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꼭 필요합니다.

2. 소화 향상

레몬의 원자구성은 소화를 돕는 타액이나 소화제와 유사합니다. 또한 소화에 필요한 담즙의 생산을 유도해 소화 불량이나 복부의 팽만감을 해결해줍니다. 미국 암 협회에서는 레몬이 장의 활동을 자극하기 때문에 암 환자에게 따듯한 레몬 물을 권장한다고 하네요.

3. 독소 제거

레몬은 신체의 배뇨량을 높여 우리 몸에 있는 불필요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줍니다. 또한 레몬의 구연산은 효소의 기능을 극대화 시켜 간의 기능을 정상화하고 해독을 돕습니다.

4. 질병 예방

레몬에는 칼륨이 풍부해 뇌의 기능, 심장의 기능, 그리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레몬의 아스코르빈산(비타민C)은 면역 시스템을 조절하고 항 염증효과를 나타내며 호흡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산도 균형

레몬 자체는 산성이지만 우리 몸 안에서는 알칼리성입니다. 스트레스나 과도한 육류 섭취로 산성화된 우리 몸은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되는데 레몬의 여러 미네랄은 혈액을 알칼리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6. 관절의 통증 완화

레몬은 우리 몸속의 요산을 용해시켜 관절의 염증 및 통증(통풍)을 완화시킵니다.

7. 면역 체계 향상

인체에 림프액이 부족하면 피곤함을 느끼고 면역력이 저하됩니다. 레몬은 림프에 필요한 수분을 공급하여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림프의 기능을 정산화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8. 피부 건강

레몬의 비타민C를 비롯한 여러 산화방지제는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해줍니다. 몸속의 독소 배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색을 밝게 하고 피부의 염증 증상을 개선합니다.

레몬 칼로리

레몬은 100g 당 약 27칼로리입니다. 칼리로 자체도 워낙 적지만 레몬은 한번에 많이 먹을 수도 없는 음식일 뿐더러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몸에서 여러가지 좋은 기능을 하기 때문에 드시면서 칼로리에 대해서 크게 염려하실 필요가 없어요.

레몬이 아닌 레몬 물을 먹는 이유

레몬을 통째로 드시는 분들은 안 계시겠지만 그냥 먹으면 치아의 애나멜을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치아 건강을 위해서 레몬은 즙으로 음식에 곁들이거나 물에 타서 드시는 걸 추천 드려요.

레몬의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독소가 쌓이기 쉬운 환경이기 때문에 해독에 좋은 레몬이 더 주목을 받는 것 같기도 하네요. 그럼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해 레몬을 잘 활용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