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 바나나를 챙겨 먹어야 하는 이유

휘트니스 센터에서 유독 많이 보이는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바나나인데요. 많은 트레이너들과 운동 선수들이 운동하기 전이나 후에 바나나를 먹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됩니다. 그럼 바나나의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운동 전 최고의 에너지 보충제

바나나는 자당, 과당, 포도당 등 세가지 자연 당분을 함유하고 있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서는 두 개의 바나나가 격렬한 운동을 90분 동안 하기 위한 충분한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2. 자연 우울증 치료제

세로토닌은 정신을 안정시키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호르몬입니다. 바나나에는 세로토닌 생성을 자극하는 트립토판이 풍부합니다.

3. 뼈 건강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여러 역할을 하는 미네랄로 에너지를 생성하고 칼슘의 대사에 관여해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칼슘이 우리 몸에서 제대로 활용되지 못합니다

4. 소화 기능 향상

바나나에는 펙틴과 저항성 전분이라는 두가지 풍부해 소화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특히 저항성 전분은 장에서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 환경을 개선해 소화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위장의 보호점막을 두껍게 하여 위궤양 등의 소화장애를 예방합니다.

5. 스트레스 조절

바나나의 칼륨과 비타민B 성분은 신정을 안정시켜 스트레스를 받으면 무너지기 쉬운 대사 벨런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돕습니다.

6. 빈혈 예방

바나나에 함유된 철분은 산소를 운반하는 혈액 속의 헤모글로빈을 생성해주는 무기질입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헤모글로빈이 감소해 빈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7. 다이어트

일본에서 한 때 바나나 다이어트가 엄청난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바나나는 오랜시간 포만감을 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8. 혈압 안정화

바나나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혈관을 확장시킵니다. 미국 심장협회의 저널에 따르면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면 뇌졸중의 위험을 2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는 100g 당 약 88칼로리로 일반적인 과일보다는 칼로리가 높습니다. 하지만 칼로리라는 수치가 식품의 좋고 나쁨의 기준이 되지는 못합니다

바나나는 앞서 살펴 보았듯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오랫동안 포만감이 지속되며 장 속 환경을 개선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의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운동과 다이어트 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