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을 다이어트의 핵심으로 만들어라

주방은 집안의 심장이라 할 만큼 중요한 곳이지만 당신의 다이어트 의지를 꺽어버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주방에 유혹당할 요인을 제거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환경으로 바꿔보세요

1. 샐러드를 미리 준비하세요

저녁 식사 전에 샐러드를 먹으면 메인 요리를 많이 먹지 않고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밤 샐러드를 준비하는 것은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는데요. 큰 그릇에 2~3일 먹을 분량의 샐러드를 준비해 가득 담아두세요. 이미 만들어져 있는 샐러드를 저녁식사 전에 그릇에 담아 간단하게 드레싱 한 후 먹으면 됩니다.

2. 과일을 미리 손질해 놓으세요

포도, 멜론, 키위, 파인애플 및 사과와 같은 과일을 잘 씻은 후 먹기좋게 잘라 냉장고에 넣어 두세요. 과일은 부족한 비타민과 무기질, 수분, 식이섬유를 보충해줍니다. 냉장고 문을 열 때 가장 먼저 눈에 보이도록 눈 높이의 위치에 두세요.

3. 더 작은 크기의 그릇을 사용하세요

우리가 음식을 준비 할 때, 우리는 음식을 그릇에 꽉 채우곤 합니다. 작은 크기의 그릇을 사용하면 같은 양을 담아도 시각적으로 만족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더 적은 양을 먹게 될 것입니다

4. 양을 측정할 수 있는 도구를 준비하세요

눈대중으로 양을 파악해서 먹는 것은 살을 빼지 못하는 커다란 이유입니다. 대부분 살이 찐 사람들은 자신이 먹는 양을 과소평가 하기 때문입니다. 주방에서 계량할 수 있는 스푼이나 컵을 준비하고 그것을 늘 사용하도록 하세요.

5. 간식을 작은 용기에 담아두세요

간식으로 조금만 먹을 요량으로 과자 봉지를 뜯으면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아시죠? 견과류나 과일, 야채 등 건강에 좋은 간식을 미리 준비해서 팩이나 용기에 담아두고 출출할 때 먹는다면 달콤한 간식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6. 과일과 채소를 얼리세요

가게에서 한번에 과일과 채소의 많이 구입하세요.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손질한 후 2~3일 내에 먹지 못할 분량은 얼리세요. 냉동은 식품의 영양소를 가장 잘 보존할 수 있는 보관방법입니다. 한번에 많이 사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얼린 과일과 야채는 스무디, 파스타, 수프, 오믈렛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한번에 3인분을 준비하세요

건강한 식단을 위한 요리는 어쨌든 시간이 들게 마련입니다. 이런 음식은 한번에 많이 만들어 다음 몇 번의 식사를 위해 남은 음식을 포장하십시오. 폭식은 배가 심하게 고플 때 일어나는데 바로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식단이 준비되어 있다면 배달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의 유혹에 빠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먹지 않을 음식은 미리 치워두세요

자신이 먹을 음식을 담은 후 남은 음식은 식탁에서 치우세요. 어중간 하게 남아있는 음식을 보면 제빨리 담아 놓은 음식을 먹어치운 후 남아있는 음식에 손을 뻗게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