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을 늘려서 살을 빼는 다이어트

배고픔은 인간이 느끼는 자연스러운 본능입니다. 당신이 느끼는 배고픔의 정도는 몇 시간 전에 먹은 음식의 양에 비례할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얼마나 배고픈지는 실제로 먹은 양이 아닌 생각에 의해 정해진다고 합니다.

이 연구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이틀에 걸쳐 아침으로 오믈렛을 제공하며 하루는 계란 2개, 다른 하루는 계란 4개로 만들었다고 믿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나눠준 오믈렛은 모두 똑같이 계란 3개로 만들었습니다.

참가자들이 아침을 적게(계란 2개)먹었다고 생각한 날에는 불과 2시간 뒤에 배고픔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4개의 계란을 먹었다고 생각한 날과 비교해서 점심식사 때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였습니다.

즉, 실제로 먹은 양과 상관 없이 생각에 의해 식욕과 허기가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이용한다면 당신은 간단히 적은 양을 먹고도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팁_ 적게 먹고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방법

1. 식사중에는 식사에만 집중하세요

TV앞에서 간식을 먹거나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리며 식사를 한다면 어리석은 선택을 하기 쉽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주의가 산만한 채로 먹는 경우에는 얼마나 먹었는지 자각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때문에 하루종일 과식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접시에 덜어서 드세요

꽤 큰 봉지의 과자도 봉지째로 먹다 보면 금세 바닥을 드러냅니다.음식을 큰 통이나 봉지째로 먹지 말고 작은 양이라도 반드시 용기나 접시에 덜어서 드세요. 이런 습관은 계획적인 식사를 가능하게 하고 자신이 얼만큼 먹었는지 정확히 알게 됩니다.

3. 작은 접시를 사용하세요

같은 양의 음식을 큰 접시와 작은 접시에 덜어서 비교해보면 작은 접시에 있은 음식이 더 많아 보입니다. 단순한 변화지만 우리 뇌를 속이기에는 충분합니다. 실제로 먹은 양보다 더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음식을 작게 잘라 드세요

스테이크 같은 큰 덩어리의 음식을 먹을 때 크게 잘라서 먹지 말고 한번에 작은 조각으로 잘라서 드세요. 이 작전은 당신이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한다고 착각하게 끔 만들어 더 큰 포만감을 유발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