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건강하고 제대로 된 칭찬스킬

‘강아지 칭찬 트레이닝’ 을 아시나요? 사람도 칭찬을 받으면 좀 더 의욕을 가지고 일에 몰두하듯이 강아지 또한 칭찬을 받으면 어떠한 일에 관련된 안 좋은 버릇을 고칠 수도, 성격 또한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이 참 좋아할 주제죠. ‘강아지 칭찬 트레이닝’ 입니다!

강아지 칭찬 트레이닝은 실패 없는 트레이닝이라고도 불리우는 교육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실 강아지 칭찬 트레이닝이라는 건 꼭 칭찬만 해서는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거리를 조금 준비해서 칭찬과 간식, 함께 해주는 것이 가장 교육의 효과가 빠릅니다.

즉, 강아지가 기뻐하는 것. 포상을 주는 것이 바로 칭찬 트레이닝입니다! 하지만, 일상적으로 많이 주었던 간식으로 칭찬할 때마다 건네주게 된다면 늘 주던 간식이라 여기고 특별함을 못 느낄 수가 있기 때문에 교육의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점,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칭찬 중에 쓰다듬어주는 것 또한 포함이 된다고 생각하셔서 강아지가 마침 반려인의 말에 귀기울여주었을 때 머리를 쓰다듬는다거나 어딘가의 부위를 쓰다듬어준다면 모든 강아지가 좋아하는 것이 아닌 싫어하는 강아지들도 있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칭찬해줄 땐 어떤 칭찬을 해주어야 우리 강아지 친구가 가장 좋아할까, 에 대해 생각해보신 다음 그 행동을 실천으로 옮겨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추천하는 칭찬법 리스트 ◇

● 머리를 쓰다듬기보단 꼬옥 하고 따뜻하게 안아줄 것! 강아지 친구가 반려인을 반기듯 반려인 또한 강아지에게 칭찬할 땐 다정함을 담아 품에 안아주는 것 또한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세게 안아주면 공격하는 거라 여길 수 있기 때문에 마치 아기를 안듯이 조심히, 따뜻하게 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평소에 잘 주지 않는 간식거리 줄 것! 강아지 친구들이 참 좋아하지만 자주 주지 않는 간식이 있나요? 그렇다면 칭찬 교육을 시킬 때 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정도 교육에 길들여지면 나중엔 내가 말을 잘 들으면 반려인이 맛있는 간식을 주겠지? 라는 생각과 함께 확실히 교육 습득 능력이 빨라집니다.

● 인형으로 유인할 것! 특히 강아지 친구들은 애착하는 인형 하나쯤은 있을 텐데요. 그 인형을 목표로 강아지 친구가 교육을 잘 듣겠끔 교육하는 것 또한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자주 갖고 놀던 인형을 강아지에게 주지 않고 이 교육을 제대로 들을 시에 주겠다며 행동을 취할 경우 어느새 교육을 제대로 들을 수 있는 친구가 될 거예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