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하는 5가지 나쁜행동 교정하려면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강아지의 행동에 대해 의문을 갖게 되어많은 분들께서 강아지의 행동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고 나쁜 행동을 한다면어떻게 교정해야 할지 커다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강아지의 행동에는 기분이나 의사표현 등 여러 의미가 담겨있지만반복되는 특정 행동이나 강아지에게 해가 가는 행동들은교정을 통해 바로잡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오늘은 강아지의 5가지 행동 교정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점프하는 행동

강아지가 주인을 반기기 위해 점프를 하는 것은 반가움의 표시로지극히 정상적인 행동이지만 점프를 계속하게 되면 강아지의 관절에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교정이 필요한 행동입니다.교정을 할 때는 점프를 하는 강아지에게 낮고 단호한 목소리로”안돼”라고 말해야 하며 점프를 멈추기 전까지는 강아지를 반겨주면 안되지만점프를 멈추고 나면 마음껏 반겨주고 이뻐해주는 것은 칭찬의 의미이기 때문에강아지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식욕이 넘치는 행동

식탐이 많은 강아지는 배가 불러도 계속 먹을 것을 찾습니다.강아지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식습관을 교정해주는 것이 좋은데요,강아지의 식습관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시간을 정해서정량의 사료를 주고 식사 시간 외에는 약간의 간식을 주는 것이강아지의 식습관을 교정할 수 있는 좋은 훈련이 됩니다.

쓰레기통 뒤지는 행동

후각이 발달한 강아지는 쓰레기통 냄새에 민감하기 때문에쓰레기통을 뒤지곤 하는데 이러한 행동을 교정하기 위해서는쓰레기통을 뒤지는 순간에 바로 잡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하지만 쓰레기통을 뒤지는 행동을 바로 잡아줄 수 없다면쓰레기통을 높은 곳에 올려두거나 따로 치워두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아무데나 배변활동

강아지의 배변 훈련은 생후 3개월 안에 확실히 하는 것이 좋지만만약 3개월이 지나고도 배변훈련이 되지 않았다 하더라도화를 내면 강아지는 배변활동 자체를 잘못된 행동으로 인식할 수 있기에적당한 배변 장소를 정하고 소변이나 대변 냄새를 묻혀서스스로 찾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배변 장소에 일을 봤을 때에는칭찬과 간식으로 보상을 충분히 해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물건 뜯는 행동

이갈이 시기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강아지가 전선이나, 가구,신발 등을 물어뜯어서 못쓰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면 이러한 행동은강아지가 관심을 요구하는 행동일 수 있으니 강아지 전용 장난감으로강아지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효과적인 교정 방법입니다 :)어떤 개든 나쁜 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무조건 혼을 내는 것보다는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해보는 것이 좋은 강아지와 주인의 관계가 되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