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열이날 때 해줘야 할 응급처치

강아지는 사람보다 체온이 높은 동물로 평균 체온은 37.5~39℃ 입니다.체온이 높은 만큼 체온 변화가 확실히 크기도 하는데요,사소한 스트레스에도 오르내리고 운동이나 흥분을 해도 체온이 올라갑니다.특별한 증상이 없이 체온이 올라간다면 크게 걱정할 일이 아니지만다른 증상과 함께 열이 동반된다면 원인을 확실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오늘은 강아지 열날때 증상과 열내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에게 다른 증상 없이 41℃ 이상의 이상한 고열 증상만이나타난다면 이 또한 매우 위험한 상태이기 때문에고열 증상이 있으면 샤워기로 물을 뿌려주거나 냉수를 뿌려주어몸을 식히고 병원으로 가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하지만 고열 증상뿐만 아니라 다른 증상이 동반되었을 때에찬물을 뿌려 열을 식힌다면 다른 질병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목이나 겨드랑이 아래 등에만 찬 수건을 대주는 등의 처치만 해주세요!

열 외에 경련이나 의식장애를 일으키거나 호흡이 이상하거나축 늘어져 있는 증상, 그리고 변이나 소변 실수가 동반된다면열사병, 감염증, 호흡기 질환, 소화기 질환 등의 질병이 의심되니곧바로 병원으로 향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강아지에게 열이 난다고 느껴진다면 체온을 자주 재고언제부터 열이 나기 시작했고 어떻게 열이 나는지 등을 관찰하여담당 의사에게 자세하게 알려주는 것이 빠른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