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위험한 사람음식

반려동물을 키우다 보면 맛있는 냄새에 반려동물들의 눈이 반짝반짝 해지는 것을 본 적이 있으실텐데요, 이렇게 아련한 눈빛으로 인해 마음이 약해져 사람 음식을 주는 견주님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강아지들은 사람의 소화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 음식이 개에게는 독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개가 먹으면 안되는 사람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견과류는 강아지에게 소화불량을 일으키고심한 경우에는 장폐색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질병에 걸리게 되면 설사, 비틀거림,우울증, 저체온증 등의 증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초콜릿의 위험성에 대해대부분의 분들께서 알고 계실텐데요!초콜릿의 쓴맛을 내는 성분은 강아지가 소량으로섭취를 하여도 구토, 급성 신부전증, 장 파열, 발작 등의증세를 보일 수 있으니 초콜릿은 절대 금지!

개가 충분히 씹지 않고 많은 양을 삼킬 경우에는마른 오징어, 문어, 쥐포 등이 급격히 불어나서위궤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파, 양파, 마늘 등의 백합과 채소에는 ​개가 소화할 수 없는성분인 티오황산염이 포함되어 있는데이 성분은 조리 후에도 없어지지 않습니다.티오황산염에 중독될 경우에는 적혈구가 파괴되고설사, 구토,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소량으로도 목숨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강아지에게는 등 푸른 생선의 DHA를 분해하는 효소가 없어서영양적으로 효과가 전혀 없을 뿐만 아니라 등 푸른 생선의 지방은강아지에게 알레르기나 구토, 설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또한 생선의 가시는 매우 위험할 수 있으니 아예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익히지 않은 뼈는 강아지가 씹어먹기에 좋지만익힌 뼈는 뾰족하게 쪼개어지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뼈가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할 경우에는 주의 깊게 관찰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