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바닥과 물건에 몸을 비비는 이유

날씨가 완벽하게 풀리면서 밖으로 산책도 나가기 좋아졌는데요.산책만 나가면~혹은 나갔다 오기만 하면~ 이곳저곳에 몸을 비비는 아이들!혹은 집안에서도 여기저기 몸을 비비는데요.오늘은 <강아지 행동 : 강아지가 몸을 비비는 이유>에 대해서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강아지가 물건에 몸을 비비는 이유 1. 영역 표시아마 많은 분들이 먼저 생각하는 이유입니다.강아지들은 몸 전체를 이용해 자신의 체취를 물건에 비벼서자신의 영역, 자신의 것이라고 표현합니다.

강아지가 물건에 몸을 비비는 이유 2. 놀이이 경우는 강아지가 몸을 비비는 것을 보고보호자분이 ‘아이 귀엽다~’하며 좋아하셨던 것을 기억하고몸을 비비며 노는 것입니다.

강아지가 물건에 몸을 비비는 이유 3. 관심강아지가 몸을 비비면 주인분들이 ‘하지마!’ 혹은’귀여워!’ 했는데요. 2번과 비슷한 맥락으로놀아달라, 관심을 가져달라는 표현입니다.

강아지가 물건에 몸을 비비는 이유 4. 간지러움보호자분들이 주의하셔야 하는 경우입니다!강아지가 그냥 비비는 것이 아니라 모서리 같은 곳에몸을 비빈다면 몸이 간지러운 것 그 이상으로벼룩 등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빗질을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강아지가 물건에 몸을 비비는 이유 5. 몸에 이상이 역시도 보호자분들이 잘 봐주셔야 하는 부분인데요.강아지가 구르거나 몸을 문지르고 긁고 핥고 등 의 행동을 보인다면알레르기일 가능성이 있으니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가 물건에 몸을 비비는 이유 6. 오메가3 결핍오메가 3는 강아지에게 필수 성분인데요.오메가3의 역할을 강아지의 피부가 건조해 주는 것을 막는 성분인데오메가3가 부족하다면 피부가 건조하거나 심하면 각질이 일어나 몸을비비는 경우가 있으니 오메가 3가 함유된 음식을 먹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와 산책만 나가면 보호자분의 걱정은 모른 채땅에 실컷 뒹구는 강아지들을 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강아지가 땅, 바닥에 몸을 비비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가 바닥에 몸을 비비는 이유 1. 이 냄새 좋아사람은 500만 개의 수용체를 지녔지만 강아지는 2억 2천만 개 정도로사람보다 몇 배로 후각이 발달되어있는데요.강아지가 그 장소의 냄새가 좋아서 몸에묻히는 일종의 향수 뿌리는 듯한 행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강아지가 바닥에 몸을 비비는 이유 2. 신기해강아지의 본능 중 하나인데요. 처음 맡아보는 냄새일 경우몸에 묻혀서 냄새를 알아보려 하는 본능이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