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제일 스트레스 받는 행동

강아지를 대할 때 어떤 행동과 생각으로 대하시나요?내가 좋아하는 행동만으로 강아지를 대하지는 않으셨나요~?어떤 행동을 강아지가 싫어할지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오늘은 강아지가 싫어하는 행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낯선 사람이 머리나 얼굴을 쓰다듬는 행동사람들은 처음보는 강아지가 귀엽거나 예쁘면 바로 하는 행동이강아지의 머리나 얼굴을 쓰다듬는 행동인데요!이러한 행동은 강아지로 하여금 더욱 경계심이 생기게 합니다.그래서 처음 보는 강아지가 있다면 머리를 쓰다듬는 것 보다는조심스럽게 등을 쓰다듬는 것이 좋습니다!

2. 말로 하는 의사소통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 중 대부분은 강아지에게 말을 걸기 마련이죠.이러한 행동은 강아지가 말을 듣고 있다 생각해서 하는 행동인데요!강아지들은 사람의 말을 알아듣지 못하기 때문에말보다는 행동으로 의사소통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합니다 🙂

3. 짓궂은 장난어린 아이들이나 강아지를 처음 키워보는 분들께서간간히 하는 행동들인데요, 강아지에게 장난을 치는 것!​이것은 강아지들에게 커다란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므로강아지의 꼬리를 잡아당기거나 깜짝 놀라게 하는 행동을자제하는 것이 강아지에게 더욱 편안함을 주겠죠?

4. 꽉 껴안는 행동강아지들에게 있어서 사람이 꽉 껴안는 행동은자신을 지배한다고 생각하여 불편해 하곤 합니다!그래서 으르릉거리거나 이빨을 드러내곤 하는데경계심을 느끼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살살 안아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5. 산책시 팽팽한 목줄산책을 할 때 강아지가 돌발 행동을 하는 것을 막기위해목줄을 팽팽하게 하여 산책을 하는 분들이 종종 보이는데요~팽팽한 목줄은 강아지들로 하여금 긴장상태를 유발합니다!그래서 산책을 하여도 스트레스를 풀 수 없게 되는데요,강아지가 돌발행동을 하지만 위험한 행동이 아니라면잠시 차분하게 기다려 주는 것도 좋을 방법입니다!

6. 규칙이 없는 행동강아지는 행동을 통해 해야하는 것과 하지 말아야하는 것을 아는데일관성 없는 행동으로 강아지를 대한다면강아지 또한 매우 혼란스럽고 불편해하기 때문에일관적인 모습으로 강아지를 대해주는 것이강아지에게도 편안함을 준답니다!

​위의 행동들을 평소에 자주 하였던 분들이라면강아지에게 미안한 마음이 먼저 드실 텐데요,지금부터라도 강아지가 싫어하는 행동은 자제하고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으로 애정표현을 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