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1.보호자, 2.몸, 3.물건 을 핥는 이유

강아지들과 함께 하다 보면 강아지가 미친 듯이 얼굴에 뽀뽀를 해주거나고양이처럼 자신의 몸을 핥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자꾸 핥는 모습에 ‘강아지가 자꾸 핥아요’, ‘강아지가 핥는 이유가 뭐죠’라며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그런 궁금증을 해소해드리려 오늘 <강아지가 핥는 이유 : 반려견 상식>을 준비해왔습니다.

강아지가 너무 과하게 뽀뽀해서 귀엽지만 당황스러운 분들도 계실 텐데요.강아지가 주인을 핥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사랑해요 주인님강아지들은 본능적으로 애정을 표시할 때 핥으며,강아지가 주인을 핥는다면 가족 간의 유대를핥음으로써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두 번째, 멋있어요 주인님강아지들은 자신이 속한 무리의 리더의 얼굴을핥음으로써 존경과 복종을 나타내기 때문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세 번째, 배고파요 주인님강아지든 고양이든 원하는 게 있으면 표현을 하기 마련인데요강아지가 핥을 때 밥그릇도 한번씩 확인해주세요.

강아지가 자꾸 발, 항문 등을 핥아서 고민이신 주인님들도 계실 텐데요.강아지가 몸을 핥는다면첫 번째, 청결고양이가 그루밍을 하듯이 강아지들도 본능적으로핥아서 자신의 청결을 유지하려 하는데요.강아지가 이유 없이 몸을 핥는다면 목욕을 시켜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두 번째, 몸주둥이를 핥는 것은 아직 어렸을 때 본능이 남은 거지만다른 부위를 핥는다면 주의해주셔야 합니다.주로 강아지들은 상처 나 염증 난 곳을 핥아서 아프다고 표현하기 때문에강아지가 잠깐이 아니라 자주 한 부위를 핥는다면 내원해주시는 게 좋습니다.잠깐 핥는 것은 오히려 강아지에게 편안함을 주어 괜찮습니다.

세 번째, 다른 강아지다른 강아지를 핥는 경우는 교감 표시로서로에게 신뢰를 확보하는 방법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강아지가 물건이나 바닥을 핥는 경우가 있는데요.이 경우는 주로 스트레스 때문입니다.강아지가 자꾸 바닥을 핥거나 물건을 핥으면지루하거나 불안한 감정을 위로하려 핥는 것이며강아지와 가벼운 산책이나 놀이, 혹은 강아지만의 작은방을 만들어편안하게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