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건강 다이어트를 위한 꿀팁

동물 친구들도 살이 찐다는 겨울의 계절에 머물러 있는 요즘, 반려인 분들도 그렇지만동물 친구들 또한 체중 관리를 잘 해주지 않으면 살이 찌기 마련일 텐데요.뭐든지 관리를 소홀히 하면 그만한 책임이 따르기 마련이겠죠? 하지만, 반려인 분들이잘 챙겨주신다면 강아지 친구들의 체중관리는 쉽게 이루어질 수 있을 겁니다!오늘의 주제는 바로 ‘강아지 체중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1 하루에 한 번 가볍게 운동 시키기!아무리 날씨가 추워도 운동을 하지 않고 하루종일 집에만 있거나챙겨주는 사료나 간식 등을 먹게 된다면 당연히 온몸이 둔해지고, 지방이붙을 수 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반려인 분들 또한 시간 나실 때마다함께 운동을 나가시거나 산책을 하게 되면 서로에게 좋은일석이조의 효과를 맛보실 수 있답니다.

2 건강에 안 좋거나 기름기가 많은 간식은 금물!동물 친구들은 분명 기름기가 들어 있거나 고기류의 간식들을 좋아합니다.하지만, 자주 챙겨주게 된다면 그 맛에 길들여져 평소에 챙겨먹던 사료는 뒤로 한 채편식을 하게 될 텐데요. 그렇게 되지 않도록 반려인 분들은 사료를 계속 식기에 담아두고,살이 찌게 만드는 간식거리는 아주 가끔씩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한 번씩 칭찬하면서 일주일에 한 번 가량 주신다면 편식도 안 하고,건강도 챙기는 최고의 식습관이 생길 겁니다.

강아지 친구가 평소보다 살이 쪄서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선 건강이 최우선입니다.강아지가 과체중이 될 경우, 정상적인 체중의 강아지 친구들보다 평균 수명이 줄어드는 것은 물론,자신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 다리 관절이 안 좋아져서 ‘퇴행성 관절염’ 이나

‘골관절염’ 등에 노출되어 결국엔 건강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그 뿐만 아니라 심각한 수주느이 비만이 될 경우, 당뇨병이나 췌장염 발병률 또한 높아지므로,절대적으로 비만이 되지 않게끔 반려인 분들이 꼭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