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딸꾹질을 멈추는 꿀팁

강아지와 함께 시간을 보내다보면 사람과 마찬가지로 신기한 습관이나 증상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텐데요. 특히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 또한 딸꾹질을 종종 한답니다. 하지만, 강아지 딸꾹질이 정말 사람처럼 아무것도 아닌 이유로 하게 되는 몸의 가벼운 증상인지 아니면 건강에 이상이라도 생긴 것은 아닌지 알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의 주제는 ‘강아지 딸꾹질 원인 및 딸꾹질 멈추는 법’ 입니다.

강아지 딸꾹질을 자세히 관찰해보신 반려인 분들은 아실 겁니다. 사람과는 다르게 강아지의 딸꾹질은 ‘저녁 먹고 난 후’ 에 특히 많이 하게 되는데요. 특히 어린 나이를 가진 6개월 미만의 어린 강아지 딸꾹질은 건강과는 관련 없이 지극히 정상적이고 당연한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보통 1살 이전까진 딸꾹질을 잘하기 마련인데요. 딸꾹질은 사람과 강아지 모두를 통틀어 횡격막의 비 의도적 수축으로 성문이 막히는 바람에 공기를 들이 마시는 것이 갑자기 멈추어 발생하는 것입니다.

한 마디로 딸꾹질 특유의 소리는 횡격막에 경련이 생겨 발생하는 것인데요. 가끔 어린 강아지 친구들은 빠르게 음식을 섭취하거나 물을 빠른 속도로 마시기 때문에 예민한 신경과 여린 몸 상태를 통해 딸꾹질을 하게 되지만, 스트레스 혹은 지나치게 흥분을 하게 되어 딸꾹질을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무엇보다 반려인 분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실 강아지의 딸꾹질 멈추는 법! 강아지의 딸꾹질은 큰 문제가 될 증상은 아니지만, 음식물 역류와 함께 딸꾹질을 하게 된다면 문제점이 생깁니다. 그러므로, 건강상 이상신호인 경우 또한 있기 때문에 가까운 동물병원에 들려주시는 것이 좋으며, 가볍게 몇 번 딸꾹질을 한 경우라면 천천히 등을 어루만져주며 아기를 달래듯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강아지 딸꾹질을 멈추게 도와줄 수 있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