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목욕 시 가장 주의해야 할 것

강아지 친구가 목욕을 하게 되면 전용 샴푸를 쓰게 됩니다. 하지만, 전용 샴푸가없어졌다는 이유로 결국 사람이 사용하던 샴푸로 강아지 친구를 씻기는 경우 또한생겨날 수 있을 텐데요. 하지만, 강아지 친구에게 사람이 사용하는 샴푸의 성분이 이로울지아님 해로울지에 대해 미리 알아두고 씻겨주시는 것이 좋겠죠?오늘의 주제는 ‘강아지 목욕 시 사람샴푸로 씻겨도 될까?’ 입니다.​

사람과 강아지의 피부는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사람에게 맛있고 건강한 요리라고 할지라도 강아지의 입에 들어간다면나쁘거나 혹은 독이 되는 일들이 다분합니다.그래서, 모든 샴푸를 사용하기 이전에 우리 강아지 친구에게 맞을 법한지에대해 강아지 전용 샴푸라도 살펴보아야하는 것은 당연지사인데요.

특히 강아지는 사람의 피부에 비해 더 약하기 때문에 사람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것에 대한 대답은 No 입니다! 피부가 약한 것 뿐만 아니라 세균 감염 혹은 피부병에걸릴 확률 또한 높기 때문에 관리에 있어서 철저하고 세심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사람의 샴푸의 경우, 강아지 친구들의 몸이 받아내기에 너무나 독한 편이라서강아지의 피지 막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와 털은 특히강아지에게 있어서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사람 샴푸는절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꼭 씻겨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샴푸 없이도가볍게 따뜻한 물로 씻겨주셔야 합니다

위에도 언급하였듯 물의 온도 또한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강아지 친구에게 먼저물로 적시기 이전에 미리 팔꿈치로 온도를 측정해본 다음, 어느 정도 뜨거운 느낌보다적정 온도가 느껴진 이후에 강아지 친구를 씻기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