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설사의 원인 & 즉각 응급처치

강아지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다 보면 특히 몸 건강에 적신호가 뜬 것마냥 평상시와 다른행동을 보이거나 혹은 정상적인 배변활동이 오류가 나는 경우들이 더러 있습니다. 특히 배변활동만큼건강상태 확인이 가능한 활동도 없을 텐데요. 변비도 심각한 질병이지만, ‘설사’ 를 하게 되면 그 또한심각한 건강 악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혹시 자신과 함께 지내는 강아지 친구가 설사를 해서 어떻게 예방하고,해결해야할지 답답한 반려인 분들을 위해 오늘의 주제는 ‘강아지 설사 원인 및 해결법’ 입니다.

의외로 설사 증상은 반려견에게 자주 일어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하지만, 자주 일어나는 증상인 만큼 설사를 더 이상 자주 하지 않게끔 미리 예방을 해주어야만이 강아지 친구가몸이 탈진되지 않고, 오래 오래 건강하게 지낼 수 있을 텐데요. 대표적인 설사의 원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과식으로 인한 설사: 많은 강아지 친구들이 이 이유 때문에 설사를 자주 하고는 합니다. 자신의 식욕을 참지 못하여과식을 해버리는 바람에 변비 혹은 설사를 하게 되어 고생하게 되는 경우인데요. 이 경우엔, 꼭식욕이 넘치는 친구라면 일정량만 그릇에 담아서 식사를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갑작스러운 환경변화로 인한 스트레스적응기간에 있는 어린 강아지의 경우,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해야하는 시기가 필요할 텐데이 때, 갑작스럽게 낯선 사람의 손을 타게 되거나 자신이 경험하지 못한 것들을 갑자기 경험하게 될 때특히 스트레스를 받게 되어 결국에는 환경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스트레스로 인한 설사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3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섭취했을 경우강아지 친구들은 특히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에 손을 대어 입에 들어가게 되었을 경우, 몸에 이상증세를 보이게 됩니다.이 덕분에 배변활동에 장애가 생겨 결국 설사 증상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아무래도 나이가 어린 강아지일수록음식 관리를 철저히 해주어야겠죠?

집에서 취할 수 있는 강아지 설사 해결법으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답니다.

1 약 24시간 정도 음식 섭취를 금한다.설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입니다. 음식을 먹고 탈이 난 경우가 가장 많은 만큼설사를 잦게 하는 친구에겐 음식을 먹지 않게 하고 가능한 탈진이 되지 않게 미지근한 물만 조금씩 챙겨주셔야 합니다.

2 이후, 설사를 하지 않는다면 처방식 혹은 따뜻한 밥이나 다진 고기를 끓여 조금씩 준다설사 증상이 있을 땐, 사람도 동물도 몸이 따뜻하기보단 차가워진답니다. 그만큼 따뜻한 음식을조금씩 챙겨줘야 몸이 따뜻해지면서 원상태로 건강 상태 유지가 가능할 겁니다.

하지만, 집에서 하는 해결법이 통하지 않는다면 동네 인근 병원에 얼른 강아지 친구를 데리고치료를 요청하시는 것이 좋겠죠? 설사 증상이 더욱 심해지면 구토 증상까지 더해질 수 있기 때문에반려견 건강 상태를 자세히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