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코골이 원인 & 해결 & 주의사항

어디선가 익숙하게 들려오는 시끄러운 소리, 강아지도 코를 고시는 걸 알고 계신가요? 사람만 코를 골 수 있다는 편견은 버려두시고, 어쩌면 강아지 코골이 소리에 스트레스를 받으시거나 혹은 강아지 친구의 건강 어딘가에 이상이 있는 건 아닐까 걱정이 드신다면 자세히 알아보시는 게 좋겠죠? 오늘의 주제는 바로 ‘강아지 코골이 원인 및 해결법’ 입니다.

1 과체중 혹은 비만이 원인? 비만이나 과체중인 강아지 친구들의 경우, 기도 주변에 지방이 많아져서 압박을 하게 되고 결국 코골이를 하게 되는 가능성이 높답니다. 특히 사람들 또한 비만인 사람들 중에서 코를 고는 사람들이 참 많은데요. 강아지들도 역시나 비만이나 과체중이 된다면 코골이 증상이 자연스레 생기는 편이니, 미리미리 체중관리를 해주시는 게 좋겠죠?

2 건강에 안 좋은 먼지나 연기 등 물질로 인한 코골이 최근에 미세먼지로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계실 텐데요. 그와 마찬가지로 강아지 친구들 또한 마냥 산책을 나가기엔 버거운 날씨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산책이나 외출을 꼭 나가야할 경우, 안 좋은 미세먼지나 매연냄새 등등 여러가지 안 좋은 공기 흡입을 통해 호흡이 힘들어져서 코골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3 강아지 종류에 따라 코골이를 할 수 있다? 신체 구조상 어쩔 수 없이 선천적으로 코를 골게 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퍼그나 보스턴테리어와 같은 단두종 친구들은 콧길이가 짧고 구멍은 작은 편이라 호흡이 상대적으로 힘들거나 코골이를 하는 친구들이 많답니다.

1 반려인은 담배를 피지 말 것! 담배냄새는 본인 뿐만 아니라 간접흡연에도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덕분에 강아지 친구들도 기관지 건강 상태가 안 좋아져서 코골이를 하게 되는 경우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혹여 금연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강아지 친구와 거리를 둔 채 되도록이면 바깥에서 피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규칙적인 생활 유지시키기! 사람과도 같이 불규칙적인 식사 습관이나 생활로 인해 어느새 코골이를 시작하게 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삼시세끼 식사를 제대로 챙긴 후, 간식은 아주 가끔씩 주시는 게 좋을 텐데요. 간식을 평상시에 아무 이유 없이 자주 주게 된다면 나중에 훈련을 시키게 될 때,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자는 자세를 변경하여 코골이를 줄일 것! 자는 자세에 따라 코골이의 소리가 줄어들거나 오히려 크게 들리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평소 강아지 친구가 어떤 형식으로 잠에 드는지 관심 있게 지켜본 뒤, 평상시와는 다른 형식으로 자게끔 도와주거나 베개나 방석을 바꾸어주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도움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코골이에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게끔 하면 안됩니다. 자연스럽게 강아지 친구가 신경이 쓰이지 않게끔 도와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여러 방식을 통해서도 나아지지 않을 땐 인근 동물병원에 들려 문제점을 빠르게 해결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