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행동으로 알아 본 성격

강아지의 행동을 살펴보다보면 강아지 친구의 성격을 파악하실 수 있는데요. 적극적인 성격인지, 혹은 소심한 성격인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보다보면 마치 사람의 성격처럼 파악하실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 친구들의 성격을 알아보기 위해선 당연히 ‘행동’ 을 관찰해보아야겠죠? 오늘의 주제는 바로 ‘강아지 행동으로 보는 강아지 성격’ 입니다.

1. 물에 뛰어들어가서 놀기를 좋아한다. ■ 물을 싫어하는 친구들도 있고, 좋아하는 친구들도 있는데요. 특히 물놀이하는 것을 좋아하거나 첨벙첨벙 즐기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일수록 적극적인 성격을 지니는 것은 물론, 반려인을 곧잘 따르는 성격이랍니다. 그래서, 활기차고 용감한 성격인 편이며 사랑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답니다.

2. 자동차 타는 것을 즐겨한다. ■ 흔하지 않은 경우인 ‘자동차 타기를 좋아하는 강아지’! 반려인을 따라서 자동차 타는 것을 즐겨하는 친구들일수록 활달하고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랍니다. 무엇보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좋아하는 성격이라 집 뿐만 아니라 바깥 이곳저곳을 돌아다니기 좋아하는 친구이기도 하죠 🙂

​3. 물건을 물고 달리는 것을 좋아한다. ■ 반려인이 준 공이나 사물들을 이용하여 물고 달리기 게임을 좋아하는 친구들일수록 영리하고 성격이 밝은 친구들이 많답니다. 덕분에 반려인은 심심할 일도 없으며, 가지고 노는 장난감을 이용하여 좀 더 머리를 쓸 수 있는 것을 주면 굉장히 좋아하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 곁에서 자주 맴돌거나 안겨있기를 좋아한다. ■ 이런 경우, 강아지 친구가 자신을 더 봐달라는 의미로도 느낄 수 있습니다. 어쩌면 외로움을 타고 있을 수도 있으며, 강아지 친구가 반려인을 정말 많이 좋아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기 때문에 자주 강아지 친구에게 관심과 사랑을 주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2. 자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 낮잠을 유독 자기 좋아하는 친구들의 경우, 게으른 성격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그렇게 되면 반려인과 노는 시간보단 혼자서 잠을 자거나 뒹굴거리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친구일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평소 챙겨먹는 삼시세끼를 제외한 칼로리 높은 간식은 되도록이면 주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3. 흙 파는 것을 좋아한다. ■ 시도때도 없이 흙이나 바닥을 파는 것을 자주 하는 친구들은 외로움은 물론, 반려인에게 자신을 봐달라고 어필하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아니면 강아지 종류에 따라서 사냥견의 면모도 보여주는 거라고 보실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흙을 파거나 바닥을 파는 행동을 자주 한다면 다양한 장난감들을 통해 불만 사항이 없도록 도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