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증상 별 해소해주는 꿀팁

사람은 말이나 사소한 행동들을 통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을 티를 낼 수 있지만,반려동물 친구들의 경우엔 잘 알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낑낑~ 소리를 내거나 평상시에하지 않던 행동을 한다면 오히려 건강상태에 의심을 할 수도 있을 텐데요. 그렇다면 강아지 친구들이스트레스트를 받는다면 어떠한 증상과 해소법을 알 수 있을까요?오늘의 주제는 ‘강아지 스트레스 증상과 해소법 알아보기’ 입니다.

강아지 스트레스의 원인으로는 사소한 점들이 참 많은데요. 강아지 친구들의 경우, 무리를 지어 사는유전자의 습성상 반려인과 떨어져 지내는 긴 시간들을 굉장히 힘들어 하곤 합니다. 특히 직장을 다니시는분들의 경우, 거의 8시간 이상 떨어져 지내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은 마냥 지루하고, 힘들 텐데요.

주인의 손길을 언제나 기다리고 있는 반려견의 입장으로선 무관심과 혼자 있는 시간은 굉장히스트레스를 받게끔 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겁니다.그러니, 스트레스 원인으로는 가장 대표적으로 ‘마음의 불안’ 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음이 불안하면불안할수록 자신도 모르게 안 하던 행동을 저질러서 반려인의 시선을 집중시키려고 할 수도 있으며,

운동량이 어느 정도 있는 강아지로선 집안에서만 활동하게 된다면 그 또한 스트레스일 것입니다.

강아지 스트레스 증상을 통해 가장 빠르게 알아보실 수 있을 텐데요.평소 꼬리를 흔들며 달갑게 오던 강아지 친구가 갑자기 그렇게 하지 않는다거나잘 움직이지 않는 행동, 그리고 식욕이 없어져서 밥을 굶는다거나 반대로과식을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혹은 눈물을 흘리거나 평소답지 않은 잦은 하울링(울음소리)을통하여 우리 강아지 친구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겁니다.

무엇보다 평상시에 잘 신경 써주고, 주의 깊게 살펴보셨다면 강아지가 현재 어떤 마음인지,혹은 건강 상태나 스트레스를 얼마나 받고 있는지에 대한 정도를 어느 정도 알 수 있답니다.

가장 중요한 강아지 스트레스 해소법으로는 첫 번째, 산책 시켜주시는 것을 자주 해주셔야 합니다.바깥 구경을 좋아하거나 산책하기를 좋아하는 친구가 어쩔 수 없이 집 안에서만 활동하게 될 경우,자신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아 결국 몸 상태도, 마음의 상태도 우울해질 수 밖에 없답니다.

그러니, 시간 나실 때마다 강아지 친구에게 자유와 스트레스를 날리게 해줄 수 있는 바깥 산책을통해 서로의 사이를 돈독하게 만드시는 건 어떨까요?

두 번째로는 오랜 시간 떨어져 지냈었다면 꼬옥 안아주거나 좋아하는 스킨쉽을 통해 강아지의마음의 불안을 덜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강아지 친구가 언제나 자신이 관심을 받고 있고,그만큼 사랑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만이 서로 관계에 있어서 문제가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그 점 기억해두시고 틈틈이 스킨쉽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