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밥을 안먹거나, 거부한다면…확인하라..

봄에 제대로 접어들며 봄을 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인닮아 그런가 봄을 타는것 같은 강아지도 많이 보입니다. 밥도 제대로 안먹고 나른하게 있는 강아지! 보호자들은 봄에이어 큰 걱정이실텐데요. 오늘은 <강아지가 밥을 안먹어요 : 식사거부 이유와 대처>에 대해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봄을 타는지 그렇게 좋아하던 간식은물론 밥도 잘안먹는 강아지! 이유와 그 대처법을 알아볼까요? 밥 안먹는 강아지 1. 사람음식 & 간식 치킨을 시키거나 짜장면같이 맛있는걸 시키면 꼭 옆에와서 초롱초롱한 눈으로 쳐다보는 강아지! 주지 말아야지 하지만 마음대로 안되는데요. 사람음식을 먹었거나 간식을 자주 먹는 아이들은 사료외에 음식 맛에 눈을 떠서 사료를 거부하는데요. 이런경우는 정말 꼭! 마음 잡으시고 하루 두끼를 주시되 안먹으면 바로 그릇을 정리하고 다음 식사까지 그 어떤 음식도 주지 않으셔야 합니다.

​밥 안먹는 강아지 2. 나이 강아지도 나이가 들면 무기력해지고 식욕이 감퇴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에는 조금씩 자주 부드러운 음식을 사료와 함께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밥 안먹는 강아지 3. 사료 사람도 매일 같은것만 먹거나 갑자기 다른 음식을 먹으면 질리고 꺼려하기 마련인데요. 강아지도 같은 사료를 오래 먹거나 갑자기 다른 사료를 급여할 경우 거부 할 수 있다는것! 이때에는 사료를 바꿔주시되 이전에 먹던 사료와 조금씩 섞어 주시다 완전히 바꿔주시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밥 안먹는 강아지 4. 건강 사료는 물론이고 좋아하라는 간식도 안먹는다면 강아지를 유심하게 관찰해 주시는게 좋은데요. 변의상태, 구토 등 이상 증상은 없는지 확인 해 주시고 내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밥 안먹는 강아지 5. 스트레스 이 경우는 강아지가 환경의 변화, 활동량때문에 식욕을 잃는 경우인데요. 잠자리, 산책 코스 등이 바뀌셨다면 되돌려주시고 신나게 놀아주시길 바랍니다.

갖가지 방법을 동원해도 강아지가 밥을 안먹을때 혹은 밥을 안먹는걸 확인했는데 건강에 이상이 있어보일때에는 강아지와 내원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내원시 1. 언제부터 밥을 안먹었는지 2. 마지막으로 먹은 음식이 무엇인지​ 3. 하루에 물은 얼만큼 먹는지 위 세가지를 꼭! 체크하여 내원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