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모르다간, 치아건강에 큰 돈 들인다.

사람이나 강아지에게 있어서 치아는 매우 중요한데요.애견치아에 이상이 생기면 강아지가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하는건 물론건강상에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만큼 강아지 치아관리도 중요합니다.건강한 애견치아를 위해 올바른 양치법 및 습관은 필수입니다. 오늘 주제는 바로 ‘강아지 치아관리 : 애견치아 관리법’ 입니다.

강아지의 양치는 생후 2개월에서 3개월 시기부터 하게 되는데요.이때 유치가 나기 시작하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어릴 때부터 양치 습관을 들이는 것이거부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처음 양치를 시작할 때는 거즈나 부드러운 천으로 손가락을감싸 치아와 잇몸을 닦아주셔야 거부감이 덜 할 수 있습니다. 칫솔을 넣어 억지로 양치하는 것보다는 처음에는 이빨을 만지는 게 익숙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양치질은 하루에 2번 정도가 적합하며 사람 음식을 많이 먹을 경우 치석이빨리 생기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간식 줄이기도 애견치아 관리법 입니다.

정기적으로 동물병원에서 구강검진을 받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치주염 예방을 위해 스케일링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6개월 혹은 1년 단위로구강검진을 실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문이와 상담 후 정기적인 구강검진이 필요합니다.강아지는 치아 구조상 충치는 잘 생기지 않지만 치주 질환이나 입 냄새 등 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애견치아 의 치석은 치주염을 일으키며 세균 덩어리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셔서 제거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치석이 많이 쌓이면 세균이 혈류를 타고 들어가 다른 장기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으며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해 영양 불균형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구강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강아지 치아관리를 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애견치아 관리법 미리 숙지해두셔서 건강한 강아지로 키우시길 바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