줘도 되나? 가장 헷갈리는 위험한 음식

강아지와 함께 생활하면서 음식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요.사료나 간식뿐 아니라 이것저것 챙겨주고 싶은 마음은 모든 반려인분들이 똑같으실 것 같습니다. 맛있는 음식, 건강에 좋은 음식 등 모든 걸주고 싶어도 강아지 몸에 해로운 음식은 피하고 좋은 것만 줘야겠죠?이에 피해야 할 강아지 금지 음식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오늘의 주제는 ‘강아지 금지음식’입니다.

우선 강아지 금지 음식에는 생성류가 있는데요. 많은 양의 생선을 섭취하게 되면비타민 B 결핍 증상을 가져옵니다. 강아지에게 생선은 영양도 없을 뿐더러강아지는 등푸른 생선의 DHA를 분해하는 요소가 없어 생선류는 알레르기,구토 등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생선 가시는 식도나 위에 손상을 주기도 합니다.강아지에게 생선을 한번에 많은 양을 먹이거나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피해주셔야 합니다.등 푸른 생선이 사람에게는 좋지만 ​강아지 금지 음식이라는 거꼭 알아두시고 섭취를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양파는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하여 강아지 금지음식 중 하난데요.강아지에게 빈혈 및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양파뿐 아니라 파,마늘에는 강아지 몸에 안 맞는 다이설파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어강아지 몸에 들어가게 되면 독성 작용을 만들어냅니다. 양파, 파,마늘을 섭취하게 될 시 빈혈, 간 손상, 심할 경우 심장마비가 올 수있다는 점 꼭 알아두시고 피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초콜릿 속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을 섭취했을 때섭취량이 적다하더라고 구토, 설사, 침 흘림, 발작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테오브로민이란 성분 때문이 아니더라도 초콜릿에 함유된 높은 지방과설탕의 양은 강아지에게 췌장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를 강아지 초콜릿중독 증상이라고도 말합니다. 소량의 초콜릿 섭취를 하여도 초콜릿 중독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초콜릿 중독 증상은 초콜릿 종류, 개 종류 및 크기,초콜릿 양에 따라 다르지만 섭취 후 몇 시간에 걸쳐 점점 심해지게됩니다. 이러한 초콜릿 중독 증상에는 특별한 해독제가 없기 때문에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내원하셔서 치료하는 게 좋습니다.

포도는 강아지에게 안 좋은 독성 물질이 포함되어있습니다.강아지가 포도 섭취 시 신장에 이상을 일으킬 수 있고 구토,설사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급선 신부전증 혹은사망까지 이르게 됩니다. 일반 포도뿐 아니라 건포도,청포도 등 각종 포도는 강아지 금지음식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