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으르렁 거리는 4가지 이유

강아지와 오래 살다 보면 짖는 빈도나 억양등 미묘한 차이가 있음을 알게 되는데요,우리 반려견의 표현 방법이나 언어, 기분이나 습관 등에 대해서 알아주는 것도소통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때문에 강아지가 무엇으로 인해 짖는지 원인을 잘 파악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지금부터 강아지의 으르렁거리는 행동에 대해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관심을 유도할 때

강아지와 생활하다 보면 종종 가족의 관심을 끌기 위해 짖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즉, 관심을 끌고 싶거나 가족이 자신을 무시하면 짖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그럴 경우 으르렁거림 없이 가족의 응답을 기다리면서 여러 번 짖거나또는 가족 앞에 바로 서서 짖거나 갇힌 상태에서 밖으로 내 보내줄 때까지 짖기도 합니다.이때 강아지의 눈은 흥분되어 있지만 귀는 쫑긋 세우고 꼬리는 느긋하게 흔들고 있습니다.

서열 정리가 필요할 때

반려견의 서열을 안정적으로 정리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자신이 주도권을 가지고 있고 서열이 우위에 있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은각종 상황에서 위협적인 소리를 내는 경우가 생깁니다.평소에 훈련 등을 통해서 서열을 바로잡아주고 가족이 상황을 리드해주면 강아지의 으르렁거리는 일도 줄어들 것입니다.

위험할 때

강아지는 다른 사건에 대해 짖음으로 가족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즉, 가족의 영역에 낯선 사람이 침입하거나 자동차 주차장, 편지가 도착할 때,또는 다른 고양이들이나 기타 동물들이 자신의 영토를 침입할 때 짖습니다.이때 짖는 소리는 길게 짖는 것으로 시작해서 더 흥분하게 되면으르렁대는 시끄러운 소리로 변합니다.

먹는걸 앞에두고 있을때

보통 맛있는 음식을 앞에 두고 있을 때 특히 다른 동물이 함께 있는 경우에 으르렁 소리를 내며 경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이러한 경우는 내 거니까 건들지마!라는 뜻으로음식을 독점하려고 하는 욕구는 본능적이고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