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줄어든 식욕부진의 원인은 ‘이것’

사료를 주면 맛있게 잘 던 강아지가 사료를 외면하고안먹으려하는 경우가 있어요.사료는 먹으려 하지 않지만 사람들이 먹는 음식이나간식은 잘 먹는 아이들이 있죠.

​밥을 먹지 않으려고 하는 아이들은질병이 있을 수도 있고사료 대신 다른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사료를 거부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잘못 길들여진 입맛의 강아지들!

​​사람의 음식이나 간식을 많이 먹는 아이들의 경우사료를 거부하는 경우가 있어요.사료에 길들여지기 전에 사람의 음식에 길들여지게되면사료가 간식이나 음식에 비해 덜 자극적이고맛없게 느껴져 거부하게되는 거죠.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주는 제한급식을하는 등사료를 먹는 습관을 들여주는 것이 중요해요!사료를 주었는데도 10분이 지나도 먹지 않을 때에는과감하게 밥그릇을 치워주세요!점차적으로 반복적인 급식 훈련을 하다보면지금 먹지 않으면 없어진다는 것을 깨닫고바로 사료를 먹게 됩니다!

​또 사람의 음식에 입맛이 길들여진 강아지들은사료를 먹는 훈련이 더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처음 강아지 훈련을 하시려는 분들은절대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가 혹시 아프진 않나요?

만약에 사람의 음식과 간식에 길들여지지 않은 강아지가사료를 거부한다면 질병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갑자기 밥을 먹지 않을 경우에는 며칠 상태를 살펴보시고설사나 구토를 하는 경우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서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식욕이 없고 구토나 설사를 할 때는 여러 감염증과 장폐색을 의심해 볼 수 있고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시고 식욕이 없다면 급성신부전, 간염 , 췌염을,사료의 냄새를 맡긴하는데 먹지 않는다면비염, 치주질환, 구강종양, 구내염 등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먹는 양이 줄어들었지만 평소와 다른 모습이 모이지 않는 경우에는스트레스를 받아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산책과 강아지가 좋아하는 놀이로스트레스를 해소해 주시고 간식과 다른 음식을 너무 많이 주고 있는 것이 아닌지 잘 생각해 보셔야 해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