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내 얼굴을 핥는 이유는

우리 곁을 지켜주는 강아지들. 우리는 반려견들의 행동으로부터 행복한 에너지를 많이 받는데요. 가끔씩 아이들이 하는 행동이 어떤 의미인지 궁금해지곤 합니다. 우리 반려견들이 보이는 행동 중 가장 자주 보이는 행동은 보호자가 집에 도착했을때 강아지는 달려들어 주인 얼굴을 많이 핥아주는 행동인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강아지는 핥음으로써 여러 의사표현을 하는데 핥는 행위는 강아지가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이자 자연스럽고 본능적인 행동입니다. ​당신이 집에 도착했을 때, 강아지가 핥는다면 반가움의 표시에요. 야생동물에게서도 볼 수 있는 행동으로 서로를 핥음으로서 인사를 나누기도 하며 무리의 리더에 대한 존경의 표시이기도 합니다.

또다른 이유는 건강상의 문제로 볼 수도 있는데요! ‘그루밍’하면 보통 고양이의 대표적인 행동이라 인식이 되어있지만 가려운 부분이 있거나 몸에 묻은 것을 제거하기 위해서 강아지도 그루밍을 한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점은, 스트레스를 받아도 핥은 행동을 보이기도 하며 특정부위를 과하게 핥는다면 건강상의 문제가 있다는 신호이니 보호자님께서는 혹시 피부병이나 염증을 앓고 있는건 아닌지 잘 살펴보시는게 좋아요~

어느 사례를 보면, 강아지가 보호자의 건강이상을 미리 알아채고 그 부위를 계속해서 핥았고, 이를 이상하게 여긴 보호자가 병원에 갔더니 큰 병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에 성공했다는 실제 사례가 있습니다. 강아지는 보호자에게 신체건강의 중요한 변화를 감지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우리 반려견들의 능력, 알면 알수록 신기하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