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몸을 비비는 행동을 할 땐

갑자기 온 몸을 정신없이 비비는 강아지들을 종종 보셨을거예요. 몸을 이곳저곳 물건에 비비거나 바닥과 한 몸이 되어서 몸을 이리저리 비비는 강아지들! 왜 강아지들은 몸을 비비는 것일까요?

강아지의 행동 언어를 분석하면 아이의 마음을 읽을 수 있습니다. 영역에 자신의 흔적을 남기는 것은 강아지의 언어 중 무척 흔한 것인데요. 강아지가 물건에 몸을 비비는 것도 영역표시의 일환일 경우가 많아요.​ ​강아지는 체취 분비선을 몸 전체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 전체를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에 비비면서 체취를 묻힐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 여러마리의 강아지가 살고 있거나 이웃에 다른 강아지가 많다면 개는 더욱 몸을 각종 물건에 비비며 자신의 영역을 주장할 거예요.

주인의 관심을 끌고 싶을 때 몸을 비비는 경우도 있어요. 밀폐된 곳에(예컨대 가정집) 자주 있는 강아지들은 흥분한 상태에서 물건에 몸을 비비곤 하는데, 이럴 때 주인이 자신에게 관심을 보였던 걸 기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들은 그러한 관심을 요할때 같은 행동을 반복하죠.

​오메가3를 적절량 급여하지 않을 경우 종종 몸을 가구에 비비는 행동을 볼 수도 있어요. 오메가3는 강아지의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예방 하는 필수 성분인데요. 이 경우에는 강아지에게 생선이나 강아지용 오메가3, 또는 오메가3가 함유된 사료를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